예전포스팅들/이슈&사건

연아야 스미싱 주의, 스미싱 피하는 방법 뭘까? - 연아야고마워 스미싱 문자 신고방법 뭘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2. 26.

최근 들어서 연아야 스미싱을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김동성 오노 사건 이후로.. 솔직히 그때보다 더욱 더 많은 국민들이 화를 내고 있고, 많은 국민들이 단결한 하나의 이름이 바로 김연아 입니다. 김연아의 은메달 사건은... 정말 우리나라 사람으로, 스포츠인으로 정말 매우매우 화가 나는 일입니다. 그런데 이런 국민들의 마음을 이용해서 또 김연아의 이름을 파는 나쁜 사기꾼들이 존재합니다. 나이 모르는 분들이라면 정말 당할지도 모르는 일인데요. 일명 연아야 스미싱 입니다. 연아야 스미싱은 이런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연아야 고마워. 빼앗긴 금메달 저희가 위로해드립니다. 위로금 3만 원", 이 외에도 소치올림픽에 관련된 스미싱으로 "한국을 응원해주세요. 앱 다운 후 응원 시 100만 원 100% 지급", "소치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1500m 결승전 판정실수 영상" 등으로 우리나라 국민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여러 스미싱들을 담고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들이 보면 우리가 3만원을 내고 김연아를 도와주는 느낌을 주는 문자입니다. 위에 언급된 메세지에 나오는 인터넷 주소를 클릭할 경우 악성 앱이 설치가 되고, 소액 결제 또는 여러 개인 정보가 한꺼번에 털릴(?)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매우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연아야 스미싱 주의를 위해서라면 당연히 스미싱을 애초부터 막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스미싱을 막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안드로이드폰들만 스미싱을 당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폰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아이폰은 애초부터 스팸 앱 설치 자체가 불가능한 구조이므로 아이폰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면 만약 본인의 폰이 안드로이드라면 아래와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1. 환경설정 어플에 들어가서

2. 보안 란에 들어간 뒤

3. 디바이스 관리 를 선택해서

4. 알 수 없는 출처에 체크되어 있다면 해제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대부분의 모든 안드로이드폰이 구글마켓에서 설치하는 어플을 제외하고는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악성 어플이 깔리지 않게 되고, 역시 마찬가지로 소액결제나 개인정보가 털릴 일도 없게 되는 겁니다. 이를 앞으로도 계속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알 수 없는 출처를 허용하지 않게 해주셔야 하고, 올레마켓이나 기타 필요한 금융 어플을 설치하게 된다면.. 아주 잠시만 알수없는 출처를 체크해주시고 다시 원상복귀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자신도 모르게 스미싱 링크를 클릭해서 큰 낭패를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연아야 스미싱을 주의하지 못하고 당하게 된다면 일단 곧장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스미싱 문자 신고방법은 간단합니다. 불법스팸대응센터인 116번에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새로운 신종 스미싱으로 이 문자가 등록되어서 이런 내용과 비슷한 내용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잘 안가게 됩니다. 통신사에서 이런 문구를 악성 스팸 문구로 등록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럼 연아야 스미싱 주의하여 안 좋은 피해를 입지 않기를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