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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대표 사과의 효능, 사과의 칼로리, 사과의 보관 방법 알아볼까? - 사과 1개 칼로리, 사과의 성분 어떻게 될가? - 본문

건강이야기/과일 정보

과일대표 사과의 효능, 사과의 칼로리, 사과의 보관 방법 알아볼까? - 사과 1개 칼로리, 사과의 성분 어떻게 될가? -

HS다비드 2014.05.29 22:17

과일 중의 과일,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먹는 과일이라고 볼 수 있는 사과는 종류별로 맛도 다양하고 영양분도 다양합니다. 특히 제철 계절이 겨울되기 전이긴 하지만... 거의 사계절 내내 먹는다고 할 정도로 사과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또 많이 찾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런 과일의 대표라고 볼 수 있는 사과의 효능, 사과의 칼로리(사과 1개 칼로리), 사과의 보관 방법, 그리고 사과의 성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사과의 효능과 사과의 성분, 어떻게 될까?







사과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효과에 대해서 나열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피로 해소

2. 소화 촉진

3. 위장 기능 개선

4.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5. 항암 효과

6. 심장병 예방



이런 사과의 효능은 다양한 사과의 성분 덕분인데요. 사과에는 섬유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많기 때문에 나트륨의 과도한 흡수를 막아주기 때문에 두통과 스트레스를 해소해주어 전신의 피로를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에 함유된 폴리페놀이란 녀석이 지방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시키고, 장운동을 효과적으로 만들어주어 위장 기능을 개선해줍니다. 특히 사과 껍질에 더욱 더 많이 들어가 있는 폴리페놀은 항암효과 뿐 아니라 심장병 예방에도 매우 탁월합니다. 사과 껍질에 있는 폴리페놀은 몸에 있는 나쁜 세포를 억제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사과를 섭취할 때 껍질까지 같이 섭취하는 것이 더욱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의 성분 중 하나인 케르세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를 예방해줍니다.


여기에다가 사과에 담겨 있는 성분 중 페놀,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몸에 좋지 않은 체내 중성지방을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으니.. 정말 사과가 건강에 매우 좋은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과의 칼로리(사과 1개 칼로리)는 얼마?





이런 사과의 1개의 칼로리는 생각보다 높지 않습니다. 사과 1개의 칼로리는 약 80Kcal 정도 됩니다. 적다하면 적을 수 있고, 많다하면 많을 수 있습니다. 사과의 경우 과일로 한 두쪽을 먹는 것은 상당히 큰 도움이 되지만 많이 먹을 경우 당연히 살이 찔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과 주스는 체내로의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유용하지 않고, 다이어트 식품으로 먹고 싶을 때는 한끼 식사 대용으로 사과 1~2개 정도를 껍질과 함께 섭취해줘야 영양분을 고루 섭취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사과의 보관 방법, 이렇게 보관해볼까?




사과는 생각보다 잘 무르고, 벌레들이 많이 고이기 때문에 잘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사과를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쌀겨 속에 사과를 묻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쌀겨 속에서는 벌레들이 잘 모이지 않기 때문에 사과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사과를 보관할 때는 개별적으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에서 발생하는 에틸렌 성분은 다른 식물들을 시들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과일, 또는 채소와 닿지 않도록 하나씩 종이에 싸서 비닐봉지에 담아 채소칸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사과 보관 방법입니다.




사과섭취, 아침에는 되고 저녁에는 안되는 이유?




사과에는 유익한 성분들이 많은데.. 이 성분들이 전부 소화되는데는 3~4시간 정도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에 먹는 사과는 굉장히 효과적으로 몸에 작용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녁에 먹는 사과는 독이라고 하는 이야기 들어보신 분들도 많을 겁니다. 그 이유는 사과의 당질이 몸에 저장되어 중성지방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녁에 먹는 것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이렇게 이제 과일의 왕이라고 불리는 사과의 효능, 사과의 성분, 사과의 칼로리(사과 1개 칼로리), 사과의 보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다음에도 또 재미있는 과일 이야기를 들려드릴 것을 약속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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