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과일 정보

숲속의 버터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칼로리 어떻게 될까? - 아보카도의 효능, 아보카도 영양성분, 아보카도 보관법 알아볼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6. 21.

숲속의 버터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칼로리 어떻게 될까? - 아보카도의 효능, 아보카도 영양성분, 아보카도 보관법 알아볼까? -


아보카도는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불포화 지방산과 다량으로 함유된 비타민들 덕분인데요. 이런 이유로 아보카도는 화장품의 자료로도 사용될 정도로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저는 롤을 먹을 때 아보카도 들어가는걸 매우 좋아하는데요.. 최근들어서 많은 음식에서 아보카도를 발견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인기가 대단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아보카도의 효능, 아보카도의 칼로리, 아보카도의 영양성분과 아보카도의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아보카도의 영양성분, 아보카보의 효능 알아보니...








아보카도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비타민으로는 비타민 B, C, E가 있습니다. 그리고 엽산, 칼륨, 식이섬유, 지방이 풍부합니다. 무려 80%나 지방성분이라고 한다죠 근데 이 지방이 몸에 좋고, 혈관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다보니 건강에 좋은 숲속의 버터라고 불립니다. 아보카도에 포함된 불포화지방성분은 리놀산, 올레산, 리놀렌산 등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이런 영양성분에 따른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에 있는 올레인산과 리놀레산은 몸속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줍니다. 이로 인해 동맥경화를 막아주죠. 

비타민C는 항암효과가 탁월합니다. 발암물질을 막고, 암을 예방해줍니다. 특히 위암과 간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상적으로는 감기 예방, 정맹 혈전,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E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 칼륨고혈압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하고,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시켜주는 엽산 등이 들어 있어서 동맥경, 심장질환 예방, 혈중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혈압 안정등에 매우 탁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인해서 아보카도를 많이 먹을 경우 건조한 피부가촉촉해지고, 잔주름이 예방되고, 윤기나는 피부로 만들어줍니다. 

아보카도의 전체적인 특징으로 보았을 때 혈액 관련 효능에 대해서만큼은 정말 아보카도가 최고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피부미용 효과까지 같이 있으니.. 참 매력 만점이지요.

그렇다면 이런 아보카도가 피부미용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되지 않을까?



아보카도 1개의 칼로리,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이렇게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아보카도이지만 아쉽게도 칼로리는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무려 1개당 191kcal나 되기 때문에 아보카도를 많이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를 쌩으로 하나를 다 먹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봐야겠죠. 실제로 음식에서도 아보카도를 매우 조금씩 사용하면서 아보카도를 버터또는 건강한 기름기를 살려 단백한 느낌으로 맛을 내기 위해 아주 조금 사용하기 때문에.. 아보카도가 들어있는 음식이라고 할지라도 크게 거부감 가지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 어떻게 보관해야 해야 할까?(아보카도 보관법)




이런 아보카도를 보관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아보카도 역시도 약간은 후숙과일 쪽이기 때문에.. 덜 익은 것은 상온에다가 두어 어느 정도 숙성을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보카도의 경우 굳이 비닐이나 다른 걸로 감싸지 않아도 워낙 껍질 자체가 두껍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해도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부부은 익지 않았는데 냉장 보관하면 익기 전에 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익은 것인지 안 익은 것인지 판단할 수 있을까요? 바로 그것은 아보카도의 껍질 색을 보면 됩니다.


아보카도의 경우 껍질이 갈색을 고루 띄고 있으면 잘 익은 것. 옅은 녹색을 보이고 있으면 덜 익은 것, 너무 검은색에 가까우면 상하기 시작한 것. 이렇게 나누시면 됩니다.





이렇게 알아본 아보카도는 몸에도 좋은 성분도 많고, 피부미용뿐 아니라 혈액질병개선에는 매우매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몸에 크게 좋지는 않은 버터와 다르게 아보카도는 몸에도 좋다고 하니 앞으로 아보카도를 더욱 더 사랑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숲속의 버터! 아보카도 많이 드시고 건강해지시길 바라고.. 이번 포스팅으로 알게된 아보카도의 효능과, 아보카도의 칼로리, 아보카도의 보관법에 대해서 잘 기억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