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블로그이야기

첫 다음뷰 활동 지원금이 고마운 이유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0. 11. 11.

많은 분들이 11월 10일 를 기점으로 다음뷰활동지원금을 받았을 것 같습니다^^


사실 500위 안 분들이라면 당연히 받게 될거라 여겼던 다음뷰 활동 지원금을 받는 과정이... 저에게는 참 불안불안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40여일만에 빠르게 순위가 올라가서 다음뷰 21위로 마무리를 하게 되었는데....


제가 다음 애드박스를 분명히 9월달에는 안 달고 10월달부터 달았던 기억이 났거든요. 그런데 더 중요한건! 10월 초인데 언제 달았는지 기억이 안나고... 다음애드박스는 한달에 25일 이상 달아야하지만 받을 수 있다고 알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25일이 안되서 못 받는건 아닌가.. 하고 전전긍긍하며 기다렸고, 사실 어제 12시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기에 못받는줄 알았었습니다. 그래서 한숨 낮잠이나 자고 일어나자. 해서 자고 일어나서 확인했는데... 이럴수가!!! 들어와 있었던 것입니다^^

더군다가 애드박스 순위는 19위더군요^^



너무 기뻤습니다. 블로그로 이렇게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었거든요.

그러데 이제 이 활동금을 어디에 쓰느냐. 이게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저는 어제 받은 활동금이 너무도 고마운 몇 가지 이유가 생겼습니다. 이제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잠깐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첫째, 부모님께서 먹고 싶어하는 것을 사드렸습니다.


처음 받은 것을 어떻게 쓰느냐. 이게 참 중요한 것이지요^^ 저는 사실 가족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저희 형님이 지금 장교로 가있기에.. 형과는 함께 식사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어머니께서 스파게티를 먹고 싶다고 하셔서...

어머니께서 오늘 몸이 아프신 관계로, 멀리 나가지는 못하고 도미노 피자를 사드렸습니다. 그리고 스파게티도 사드리고요.


생각해보니 이렇게 제 돈만으로 부모님께 식사를 사드린건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기분이 조금 좋더군요^^ 이전까지 부모님께 형님과 돈을 합해서 식사를 대접한 적은 있지만... 밖에서 먹는 외식은 아니더라도 이렇게 부모님께서 뭔가 먹고 싶다고 할 때 먹고 싶은 걸 사드리니...


솔직히 여자친구 사주는 것보다 더 기분 좋았습니다^^;;

이전에 어렸을 때는 매번 돈생기면 여자친구 선물 사주고, 맛있는거 사주느라고 다 썼는데... 이제는 앞으로 부모님을 먼저 더 챙겨드리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앞으로 열심히 해서 다음 활동금이 들어올때마다 부모님 식사 한끼씩 사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는 큰 돈은 아니지만 용돈도 드리고 싶습니다^^



둘째, 형님이 휴가 나왔을 때 고기를 사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형님이 늦게 군대를 가신 편입니다. 장교로 가게 되었는데, 대학원을 다 마치고 갔거든요^^

이제 휴가를 이번주 토요일, 즉 내일모레 나옵니다^^ 몇 십년을 같이 하다가 형님을 느지막히 군대에 보내게 되니...

매번 형한테 얻어먹기만 하고, 받기만 하다가 아무것도 못해주고 보낸게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형이 군대에서 휴가 나오면 맛있는 고기 사드리고 싶습니다.
형님이 고기를 많이 좋아하셔서 삼시 세끼를 다 고기 먹어도 고기를 질려하지 않거든요. 그래서 이번주 토요일날 나오면 홍대 고깃집 탐라돈에 가서 오겹살이나 실컷 구워먹게 해주고 싶습니다^^

혹시 서대문구 쪽에 있는 더 맛있는 삼겹살이나 오겹살집 아시는 분들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절대 탐라돈 홍보 아닙니다^^



셋째, 아이패드 부모님 할부금 다 갚게 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지만 당시에 큰 돈을 마련하기 힘들어서 부모님 할부를 끌어썼습니다. 여러분들도 가끔 사용하실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부모님 할부가 참 미안하고 좋습니다


미안한 이유는 부모님께 돈을 드리지는 못할 망정 오히려 쓴다는 점
좋은 이유는 역시 이자와 기한이 제한 없다는 거죠^^


하지만 이번 아이패드 부모님 할부금을 활동금으로 다 갚게 되었습니다.
이제 빚 없는 인생입니다+_+


넷째, 남은 활동금은 건강을 위해 사용하려고 합니다.


사실 부모님께 맛있는거 사드리고, 형님 맛난거 사드리고, 아이패드 할부금 갚으니... 얼마 안남게 되더군요^^ 그런데 이 남은 돈은 건강을 위해서 쓰려고 합니다. 요새 집에서 컴퓨터앞에만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운동의 절실함이 느껴지더군요^^


집 바로 옆에 있는 헬스장에 등록해서 다시 운동이나 할까 합니다^^ 이전에는 운동 열심히 했는데, 대학원 다니면서 시간이 바빠지다 보니 요새 못하게 되어서 배도 엄청 나오고, E.T의 체형이 되어가더군요.

앞으로는 잘하면 I.T와 운동을 같이 다루는 블로그가 될 수도 있겠군요^^
애초부터 제 블로그는 제가 관심 있어하는 분야를 다루는 블로그였으니까요.



다음뷰 활동지원금이 너무 반갑고 고마운 가장 큰 이유


부모님께 처음으로 먹고 싶은걸 사드린것, 형님께 지금까지 신세진 것을 조금이라도 갚을 수 있는 것, 아이패드 부모님 할부금을 다 갚은 것, 그리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것도 좋지만

다음뷰를 통해서 얻게 된 장 큰 즐거움은 무엇보다 제가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분들을 알게 되었고, 블로그에 재미를 붙일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웃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즐겁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즐겁고 제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의 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그리고 다음뷰 랭킹이 부정이 많든 적든 그런것보다 저에게 중요한 것은 마음대로 제가 쓰고 싶은 글을 쓰면서도 이렇게 용돈이라도 벌 수 있는 곳은 아마 다음뷰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방문자수에 신경 쓰지 않고 열심히 블로그를 하며, 내 생각을 표현할 수 있었던 것은 솔직히 다음뷰 덕분이었고, 앞으로도 다음뷰를 통해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 항상 찾아와 주시는 구독자분들과 이웃분들 감사합니다. 이웃 여러분들! 제가 감히 한분 한분 이름을 못 쓰는건.. 저는 그분들을 이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분들은 과연 저를 이웃으로 생각하실지 몰라서... 그래서 그렇습니다^^

다음에는 무례를 무릎쓰고 한번 제가 이웃으로 생각하는 모든 분들의 이름을 목놓아.. 아니 키보드 놓아 써보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