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다이어트 이야기

다이어트를 위해 따뜻한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 따뜻한 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 21.
오늘은 다이어트를 위해서 따뜻한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이런 한가지 행동들 하나하나가 모여서 일상생활에 다이어트가 녹아드는 것입니다. 이런 다이어트야 말로 제대로 된 다이어트고요^^


신진대사란 무엇인가?


몸이 활발하게 움직이며 우리 몸의 노폐물을 없애주고  생명의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을 신진대사라고 합니다. 위키백과에서의 의미를 줄여서 말하자면, 생물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물질의 분해, 합성, 세포의 재생산등 모든 것을 신진대사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생물 내부에서 일어나는 모든 세포 활동이 신진대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않을 경우에 신체 외적인 병들이나 신체 내적인 병들이 발생할 가능성이 많아집니다.

따뜻한 물을 마셔야 신진대사가 활발해집니다.



신진대사의 가장 기본단위라고 볼 수 있는 세포는 우리의 몸의 전체를 구성하는 요소입니다. 근육 세포, 피부 세포, 지방 세포 등등 모든 것이 세포입니다. 우리가 다이어트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살 역시도 지방이 모인 지방 세포입니다. 세포의 신진대사가 원할하게 해주기 위해서는 따뜻한 온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뜻한 온도를 통해서 우리의 몸의 혈액 순환 뿐 아니라 신진대사도 평소보다 더욱 원할히 시켜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의 체온이 떨어지면 우리는 몸이 굳어지고, 너무 추운 곳에 오래 있으면 얼어 죽거나, 동상에 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것은 차가운 곳이나 온도가 낮은 곳에서는 세포의 신진대사가 원할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는 지방을 연소함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방 세포를 연소하려면 역시나 몸의 신진대사가 잘 이루어져야 하는데 몸을 차갑게 하면 신진대사가 잘 안이루어집니다. 그리고 혈액 순환도 원할하지 않습니다. 평소에 기초대사량이 높아진 상대에서 더욱 더 원할하게 신진대사를 시키고 싶다면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정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마셨을 때의 효능, 뭐가 있을까?


따뜻한 물은 아래와 같은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1. 몸의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2. 산소나 영양분을 잘 운반시켜줍니다.
3. 체온을 조절해줍니다. 
4.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기에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5. 지방연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물론 위의 사항은 물 자체가 우리의 몸에 주는 효능이지만 따뜻한 물일 경우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더 도와주기에 지방연소, 노폐물 배출 등에 더욱 더 도움을 줍니다.


물은 얼만큼 마시는 것이 좋은가요?


물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1.5리터~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시는 시간으로는 아침에 일어나서 1~2잔을 마셔 줍니다. 식후에는 디저트를 먹지 말고 따뜻한 차를 한잔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운동중에도 수분을 섭취 하되 차가운 물보다는 따뜻한 물이 좋습니다. 운동을 하면 배가 차가워 집니다. 이때 따뜻한 물을 통해서 몸의 온도를 조절해 주는 게 좋습니다.


남들이 다하는 다이어트 왜 자신은 실패하나 싶죠?
다이어트를 계속 실패하시는 분들은 생활 습관에 문제가 있거나
혼자서는 도저히 다이어트를 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물의 중요성



따뜻한 물이라고 해서 꼭 뜨거운 물이 아닙니다.

냉장고에서 곧장 꺼낸 차가운 물보다는 적당히 미지근한 물도 괜찮습니다.


굳이 꼭 따뜻한 물에 집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데 있어서 수분 섭취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음식을 조절하다보면 수분이 부족한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 경우 수분 부족을 공복으로 착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물을 한잔 마셔주면 공복과 수분부족을 착각하지 않을 수 있으며,

노폐물 배출과 신진대사에도 좋으니

물을 자주 마셔주는 습관을 기르는 것 만으로도 다이어트의 기본을 갖출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기르는 것을 익히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