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2010년 최고의 폰 선정된 아이폰4, 인기있는이유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2. 17.
이번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MWC(Mobile World Conress)의 모바일 어워드에서 2010년 최고의 폰으로 아이폰4가 선정되었습니다. 총 5개의 후보중에서 애플의 아이폰4가 선정되었습니다.


총 5개의 후보는

HTC의 디자이어 HD
삼성전자의 갤럭시S
LG전자의 옵티머스7
림의 블랙베리토치9800
애플의 아이폰4

였습니다.

사실상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모바일 행사이고, 또한 주최측에서 선정하는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는 권위 있는 높은 상입니다. 그런 상을 참여도 안한 애플이 받은 것을 보면서 역시 현재 모바일계의 대세 라는 것을 보여주는 느낌이있습니다.

여기에서 올해의 제조사 상으로는 HTC가 선정이 되었고, 아쉽게도 국내기업인 삼성전자나 LG전자는 상을 하나도 못 받았다고 합니다.


마저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수 많은 논란과 함께 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폰이 된 아이폰4


들리는 이야기로는 아이폰4는 애플의 실패작. 이라고도 하고.. 또한 애플에서 만든 MS의 윈도우 비스타와 마찬가지라고도 합니다. 왜냐하면 데스그립, 안테나게이트, 글라스 게이트 등등 핸드폰으로서 치명적인 부분에 있어서 단점을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아이폰4를 많이 구입했습니다. 정말 폭발적인 판매량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판매량을 보여줬습니다. 4분기에만 전세계적으로 1620만대 판매를 했으니.. 정말 엄청난 판매량이죠. 

사람들은 왜 이렇게 아이폰에 열광하는 것일까요? 단순히 유행이라고 하기에는 아이폰이 가지고 있는 판매량을 설명하기 어려울 듯합니다. 특히 많은 논란이 있음에도 잘 팔리는 아이폰4.. 


이렇게 2010년 최고의 폰으로 선정되고,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는 아이폰4에 대해서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가... 철저히 제 개인적인 생각을 중심으로 그 이유를 파해쳐보겠습니다. 팍팍!



가독성 좋은 액정, 수 많은 어플리케이션, 쉬운 UI, 예쁜 디자인, 많은 악세사리.


사실 제가 개인적인 생각이라고는 하지만.. 은근히 여기저기에서 아이폰을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서 들어본 것들을 중심으로 작성을 해볼까 합니다.



아이폰을 구입하는 사람들의 이유 중 첫째는 선명하고 가독성이 좋은 액정 때문이라고도 합니다.
사실 S-AMOLED 같은 경우도 선명하긴 하지만, 색이 진한 것하고.. 정말 글자가 잘 보이는 선명도하고는 조금 다릅니다. 그런데 아이폰의 경우 이런 해상도로 인한 선명도 때문에 은근히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둘째 이유로는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손 꼽습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아이폰의 어플리케이션은 게임 뿐 아니라 여러가지 어플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그 퀄리티 역시도 날이 갈수록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왠만한 취미생활에 관련된 어플리케이션은 이제 거의 다 보유가 되어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런 다방면의 어플리케이션 역시도 아이폰을 사는 이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셋째 이유로는 쉬운 UI와 조작법입니다.
제가 정말 많은 핸드폰을 사용해봤지만 아이폰보다 쉬운 UI는 없었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UI입니다. 심지어는 할머니 할아버지, 4살 먹은 아이들조차 아이폰은 쉽게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사용이라는 것에 활용도는 포함하지 않고, 단순히 조작하는 것만 봤을 때 말이죠.
아이폰은 간단합니다. 홈버튼은 나가는 거고, 아이콘을 누르면 실행됩니다. 더 많은 아이콘을 보고 싶으면 옆으로 슬라이드 하면 됩니다. 이게 아이폰 조작의 전부입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가면 더 복잡해지지만.. 이렇게 조작을 간단하게 한 것이.. 남녀노소 할 것없이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을 좋아하는 이유가 될 듯합니다.




넷째 이유로는 예쁜 디자인이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4의 경우 사람들의 선호도가 조금 갈리긴 했습니다. 아이폰3GS가 더 예쁘다는 사람들도 있었거든요. 하지만 디자인은 약간 취향차이도 있고 그렇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이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다른것에 비해서 예뻐보이는 것은 바로 그 마감의 차이때문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군더더기 없이 최대한 디자인을 위해서 버튼을 생략하려고 합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들로 아이폰은 특히나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다섯째 이유로는 수 많은 악세사리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다른 어떤 핸드폰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악세사리가 많습니다. 정말 아이폰안의 새로운 세상, 아이폰을 사면 아이폰 만큼 악세사리 비용이 든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악세사리가 있는데요. 여성분들에게는 특히 이 꾸밀 수 있는 악세사리가 중요하게 작용하기도 한다고 하더군요.




아이폰 화이트는 왜 안나올까요? 아이폰5는 언제쯤? 아이패드2는 왜 말도 없는지...



사실 이번에 아이폰4가 이렇게 팔린 것이 정말 놀라운 것이.. 가장 인기가 많을 것 같았던 아이폰4의 흰색이 나오지 않고 단색으로만 판매했는데도 이렇게 놀라운 수치를 기록한 것이 대단한듯합니다. 그런데... 왜 아이폰4 화이트는 안나오는걸까요.. 아직까지도 화이트 색깔을 제대로 내기 어려운 걸까요... 개인적으로는 지금 나오지 않으면 아이폰5 나오기 전까지 아예 안나올 듯한데 말이죠^^;;

아이폰 5는 당연히 6월 쯤되서 나오겠지만.. 아이패드 2세대 역시도 전혀 감감무소식이니.. 왠지 좀 재미가 없네요^^ 한동안은 MWC 이야기로 인해서 포스팅할 주제들이 많지만..

역시 아이패드2세대가 나와야 한동안 또 재미있는 주제들이 막 샘솟을텐데 말이죠^^

빨리 아이패드2세대.. 그 모습을 드러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