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7인치 갤럭시탭2, 결국 AMOLED로 출시?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8. 2.

제가 작년쯤인가? 그때 이와 거의 흡사한 제목으로 글을 남긴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7인치 갤럭시탭이 출시 되기 전이었고... 7인치 갤럭시탭 출시와 맞물려서 함께 7인치 AMOLED 패널의 발표가 있었던 시기였습니다. 저는 그래서 차세대 갤럭시탭은 AMOLED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AMOLED 7인치 패널의 양산 소식이 들리기 시작했고.. 결국 갤럭시탭 7인치의 후속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솔솔 나오기도 합니다.(관련기사)




7인치 AMOLED에 갤럭시탭7인치 만한 무인코딩 성능이라면... 영상으로는 굿.

 





갤럭시탭7인치가 요새 영상보기용으로 가격대비 갤럭시탭 10.1인치보다 훨씬 좋다고 평가되는 지금... 저 역시도 갤럭시탭 7인치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기능이 바로 영상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영상기능의 경우 갤럭시탭 7인치 처음 버전은 LCD를 사용했습니다. 영상을 보는데 실제로 AMOLED가 더 진하고 강한 색감을 보여주는 관계로 호불호는 갈리지만 저는 AMOLED가 아닌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탭 7인치 차세대 버전에서는 그런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어 보입니다. 실제로 해상도마저도 기존 아이패드와 비슷한 해상도(1024X768)을 사용한다고 하니 가독성도 기존 7인치보다 꽤 좋아질 가능성이 보입니다.






정확히 알긴 힘들지만 설마 펜타일 방식은?

 




아직 드러난 소식으로는 정확하게 어떤 AMOLED인지 알수는 없습니다. 물론 당연히 최신의 기술을 사용하겠지만... RGB 방식의 갤럭시S2에서 사용된 슈퍼아몰레드 플러스가 아닌.. 기존 갤럭시S에 사용된 펜타일 형식의 AMOLED라면.. 이것은 안좋을 수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S에서도 가독성이 엄청나게 좋은 편도 아니었습니다만.. 이것이 7인치 갤럭시탭에서도 이루어진다면 정말 아쉬운 것이 됩니다. 현재로서도 사실 7인치는 인터넷 서핑하면서 가독성이 썩 좋은 편이 아닌데... 거기에 펜타일 형식으로 인해서 도트가 더욱 튀면서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게 되니... 이것은 어떻게 보면 오히려 장점을 추가하는 대신 단점을 가져오게 되겠죠.




갤럭시탭 7인치 차세대, 이번엔 성공할 것인가?


 


갤럭시탭 7인치때는 반응이 꽤 극과극이었습니다만... 핸드폰보다 큰 화면과 아이패드보다는 뛰어난 휴대성. 이것이 가장 큰무기였습니다. 하지만 갤럭시탭 7인치가 크게 인기를 끌지 못했던 것은 가격 때문이었습니다. 거의 10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은 사람들에게 부담을 주었으니까요. 하지만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구입해서 들고다닙니다. 무엇보다 정말 가격대비로는 최고로 저렴한 가격 덕분에 내비를 사느니 차라리 갤럭시탭을 사겠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이니까요.



이렇게 사람들이 7인치에 익숙해지게 된다면 실제로 7인치는 이전보다 훨씬 좋은 반응을 보이며 판매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가격이 전버전보다는 많이 합리적으로 낮아야겠죠. 거기다가 요새 보이는 갤럭시탭 10.1인치에 대한 반응을 본다면 오히려 갤럭시탭의 주력이 후에 나올 8.9인치와 7인치로 빠지게 될지도 모릅니다.


요새의 7인치 갤럭시탭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를 본다면 아마도 7인치에 익숙해져버리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겠죠. 그래서 차세대 갤럭시탭7인치는 예상보다 꽤 첫 판매량이 높을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반대로 이번에 가격 떨어진 것을 보고 기다리는 사람들도 많겠죠..^^;;)



그래도 일단 이번에 나오게 될 갤럭시탭 7인치 차세대는 꽤 기대됩니다. AMOLED와 함께... 애초부터 타블렛이라는 관점이 아닌 시선으로 바라보게 된다면 갤럭시탭7인치도 충분히 괜찮은 포지션을 가지고 있으니 말이죠.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