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보험 초보, 꼭 읽어야 할 정보

저렴하게 가입하는 보험 할인 제도, 뭐가 있을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8. 31.
보험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은 생각보다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보험은 오랜 시간 동안 내야 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할인 받을 수 있다면 상당히 유용합니다. 그런데 사실 보험회사에서는 굳이 이런 할인 제도에 대해서 알려주진 않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고 설계하시면서 할인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보험료를 아낄 수 있는 할인 제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건강한 사람들이 받을 수 있는 건강체 할인 제도






건강체 할인 제도는 보험에 가입하면서 건강체 조건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받을 수 있는 할인입니다. 1년 이상 담배를 피지 않은 사람, 혈압 수치가 90~140mmHg인 사람, 체질량 지수가 20~28등으로 정상인 사람(회사에 따라 다릅니다)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건강체 할인 제도의 평가는 보험회사마다 다릅니다. 그리고 할인율 역시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가입할 보험 회사에 물어보고 할인 받아야 합니다. 대체적으로 5%~15%사이로 할인율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건강체 할인은 보험 도중에도 언제든지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에 담배를 피다가 끊으신 경우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자동이체 할인 제도





보험료를 정기적으로 납입하면서 자동이체를 이용하면서 할인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물론 0.5%~2% 수준으로 낮은 편이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보험료에서 봤을 때 할인되는 금액이 상당합니다. 그런데 자동이체 할인 제도는 보장성 보험(종심, CI보험)에서만 적용이 되고, 이 역시도 회사별로 다르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셔야 합니다.(최근에서는 자동이체 할인 제도를 안하는 회사들도 종종 있습니다.)





5명 이상의 단체가 할인 받는 단체 할인 서비스






대부분의 보험사에서는 한 회사나 단체에서 5명 이상 가입할 때 보험료를 할인해줍니다. 보장성 보험의 경우 1%~1.5%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나중에 이 단체에서 떠나더라도 보험 할인율은 그대로 유지 되기 때문에 가입하실 때 마음이 맞으시는 분 5명이상과 함께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를 적극 이용하라, 보험비교 사이트의 캐쉬백 제도







대부분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상담 후 가입 시 초회 보험료를 50% 할인해주거나 혹은 100%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일부 회사들이 100%까지 해주지면 최고 3만원까지, 그리고 생명 보험 상품만이라는 단서를 붙이고 있으니 기본적으로 50%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무엇보다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비교견적을 이용하여서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가입할 수 있으니 보험 가입 전에 보험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당연히 추천합니다. 온라인에서 신청하시더라도 펙스로 받거나 이메일로 견적을 받으실 수 있으니 아주 유용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무료로 상담 신청을 받고 상담해주니 잘 이용하시면 보험 가입에 도움이 됩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
보험몰(바로가기) - 각종보험을 보기쉽게 정리한 보험 비교 사이트입니다. 디자인이 보기 좋고, 가독성이 좋아서 제가 가장 자주 들어가서 보는 사이트입니다. 

보험닷컴(바로가기) -   보험마다의 필요성, 장점을 설명해주고 상담사와의 연결을 통해서 상담하는 분께 맞는 보험을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자녀가 많은 집안들이 받을 수 있는 다자녀 가정 보험 할인 제도





저 출산 시대를 맞이하여 2명 이상의 자녀를 가진 가족에 한해서 주계약 보험료의 0.5%~1%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제도도 있습니다. 또한 자녀희망보험은 3번째 자녀부터 최대 30%까지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녀가 계약자, 부모가 수익자 및 보험대상자일 경우 최고 1.5%까지 할인해주는 부모사랑 할인 제도도 있습니다.





잘 활용하고 모일 수록 저렴해질 수 있는 보험 할인 제도입니다

 



보험 할인 제도는 대부분의 설계사나 회사에서 홍보를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굳이 홍보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 만큼 제대로 알고 할인 제도를 잘 활용하면 매년 꽤나 많은 비용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정이 많아질 수록 할인 되는 금액이 더욱 커지니 말이죠.


잘 활용하고 좋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갖가지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