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5, iOS6를 통해 길어진 화면 거의 확정?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8. 14.

아이폰5의 루머가 많아지면서 사람들이 변하지 않을거라 생각했던 아이폰의 화면 크기가 커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왜냐하면 이번에 릴리즈된 iOS6 베타에서 직접적으로 길어진 화면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시뮬레이터들을 통해서 길어진 화면으로 실행하는 것이 보였고, 이는 해외에서 이미 거의 기정사실화 된 것처럼 시뮬레이터 스샷들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아래는 시뮬레이터로 실행된 홈화면입니다.




이전과 다르게 화면 배열이 4X5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는 키보드 사진입니다. 예전보다 가로에 여백이 더 생겼습니다. 길어진 만큼 오타율이 더 줄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아이콘의 크기가 조금 더 커졌기 때문입니다.





앱들을 시뮬레이터들로 실행한 모습을 보면 눈에 보이는 칸이 더 늘어났습니다. 세로로만 길어졌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실제로 예상되는 모형 아이폰5를 손으로 쥐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세로로만 길어졌기 때문에 한손 조잡이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위에서 나온 스샷들을 보면 이번 아이폰5의 세로 길이 확장은 거의 확정적인 것 같습니다. 화면 크기도 실제로 보면 3.999인치정도라고 합니다. 해상도는 그래서 640X1136이라는 약간 변태적인 해상도를 가질 가능성이 큽니다. 



이렇게 된다면 아이폰 디스플레이가 지금까지 내걸었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결국 깨지게 됩니다. 330PPI를 넘어야 하는데.. 길어진 디스플레이로 인해서 정확히 4인치라면 325.97PPI가 나오고, 3.999인치라면 326.05 PPI가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과연 이번에도 거리이야기가 나오면서 레티나디스플레이라고 홍보할지. 아니면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가깝다고 홍보할지 그것이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가로길이가 길어지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아주 조금 환영하지만 길어지기만한 디스플레이에서 애플이 지금까지 강점으로 내세웠던 앱들과의 호환성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아마도 검은색화면으로 채우는 방식이나 다른 레이아웃으로 채우는 방식을 쓸 가능성이 많은데.. 그런 고민도 없이 발표하진 않을겁니다



이번 아이폰은 어떻게 보면 혁신이 아닌 방향 전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길게 나오면 망할거라고 하는데.. 아이폰이 길게 나오면서 또다시 길게 나오는 스마트폰들이 유행처럼 번져나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로 커넥터까지 바뀌는 아이폰들은 차기작들의 많은 변화, 그리고 다른 기기들의 변화까지 예상됩니다.



아이폰5가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빨리 출시 될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