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갤럭시탭 10.1 스마트케이스? 이름이라도 바꾸지...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7. 19.

정말 부끄러워서 눈코입이 다 사라질뻔했지만 극복할만한 느낌도 안 날정도의 악세사리가 갤럭시탭 10.1에서 나왔습니다. 내놓은 회사는 애니모드. 애니모드는 삼성의 공식 모바일 악세사리 협력체이고.. 이건희 회장의 조카이자 이재용 사장과는 사촌 지간인 김상용 대표가 있는 회사입니다. 



삼성의 갤럭시탭 7인치 버전 악세사리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삼성 모바일 제품의 대표적인 악세사리 회사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 회사에서 재미있는? 아니... 정말 부끄러운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스마트케이스, 기능은 스마트하지 않은데.. 왜 스마트 케이스인가?

 


(애플의 스마트커버 사진)




이 제품에 대해서  사진을 첨부하고 싶지만.. 그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할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그냥 링크만 걸어두겠습니다.
링크만 봐도.. 느낌이 쫙 오실겁니다.


 
(애니모드 갤럭시탭 10.1 스마트케이스 링크)

*추가글 : 정말 웃기네요...;; 인터넷에서 욕먹는거 아니까 순식간에 내리네요. 저한테 관련 사진이 있긴 한데.. 그거 올렸다가는 분명히 저작권 문제로 글자체가 지워질 수 있으니 관련 기사 링크 겁니다^^ 이미 엔가젯에 퍼졌네요~ 그래서 내렸나봅니다^^(스마트 케이스 관련기사 링크

 

링크를 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똑같습니다. 스마트커버와 말이죠. 심지어는 내놓은 색상까지도 같습니다.


차마 자석 기능은 못넣었는지... 그냥 항균 기능넣어두고 스마트 케이스라고 하네요. 왜 애플에서 '스마트' 라는 이름을 넣어서 커버를 만들었는지 전혀 이해를 못하나 봅니다. 항균 기능이 '스마트' 한거라면 이세상에서 '스마트'하지 않은 물건은 없을텐데 말이죠. 애플의 스마트 커버의 스마트한 기능은 자동으로 잠금 화면으로 들어가고 열면 자동으로 잠금이 풀리는 그 기능인데 말이죠... 정말 생각없이 이름도 지었네요.


거기다가 안에 있는 색까지 회색으로 똑같이 따라할건 도대체 뭔가요. 그리고 색상이름에 스마트는 도대체 왜 붙이는건가요? 정말 최악의 작명 센스까지.. 정말 웃깁니다. 




스마트케이스를 꼭 삼성에서 만든게 아니라고 볼 수 있는가?





애니모드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삼성의 공식적인 파트너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굳이 삼성정품 악세사리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정확히는 삼성 모바일에서 완전히 생산해내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렇다고 또 완전 정품은 아니라고 보이는것이... 거의 완전 협력을 통해서 제품이 출시되는날 거의 동시에 삼성 대리점이나 판매점에 같이 악세사리들이 판매될 정도로 긴밀한 관계이고...(실제 가족 관계도 친밀하죠^^) 왠만한 서비스센터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악세사리들이 애니모드에서 만든 제품들임을 보면 단순한 파트너 적인 의미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갤럭시탭 10.1 악세사리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삼성 모바일에서 인증했다고 합니다. 만약 제가 삼성 모바일에서 악세사리 검수하는 쪽이었다면 정말 얼굴이 후끈 거려서라도 바꾸자고 했을 겁니다. 하지만 애초부터 삼성 모바일 측에서는 그런 생각도 없었기 때문에 그냥 내놓았겠죠. 인증해줬겠죠.





삼성, 언제까지 따라쟁이로 살아갈 것인가?




삼성이 하드웨어 잘 만들고 그러는건 다 압니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가는건 정말 창피한 일입니다. 이번에 iOS5에서 애플도 안드로이드 따라하고 이것저것 따라한다고 하는데.. 그건 애플의 문제입니다. 그런 문제까지 들먹이면서 괜시리 물타기 하고 싶진 않습니다. 애플이 누구를 따라하느냐 보다는 중요한건 삼성이 현재 애플만 죽어라고 따라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것도 엄청나게 티나게 말이죠..


* 애플의 따라하는 이야기가 나와서 하는 여담이지만 스마트커버의 삼각받침대 역시도 인케이스의 케이스와 유사하죠. 자석으로 잠금/해제는 블랙베리에서 가져온것이고요. 근데 삼성은 아예 색상, 디자인, 이름까지 대놓고 유사하게(라고 쓰고 똑같게 라고 읽습니다.) 만들었습니다. 결국 따지자면 애플은 은근히 베끼고.. 삼성은 대놓고 베낀 차이죠. 도진개진이지만 삼성은 너무 티나게 베끼는게 문제죠.




국내 블로거들이 삼성에 대해서 이렇게 질책하는 것은 그만큼 기대하는바가 있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저는 그렇습니다. 그래서 매번 삼성 기기도 비싼돈 들여가며 새로운 제품 나올때마다 구입해서 사용합니다. 그래도 뭔가 조금씩 발전하는 모습을 보고 있기 때문이죠. 전혀 기대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겠지만요^^) 삼성이 국내에서 태어난 기업이고.. 나름대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자랑스러워하는 기업이기에 질책하는 겁니다. 그리고 자랑스러워지길 바라는데..



매번 중국이 따라하는건 죽어라고 욕하면서 정작 우리나라 대표기업에서는 매번 애플따라하기만 하니 이것이 자랑스럽진 않습니다. 오히려 쪽팔립니다. 우리나라에서 저런 악세사리... 그것도 삼성의 공식 파트너는 물론이고, 삼성과 정말 깊은 연관이 되어 있는 곳에서 내놨다는 것이 해외에 알려지기라도 하면 또 아래에 엄청난 비난 글이 나오겠죠.



삼성에서 직접 만들지 않았다고 삼성에서 안했다고 할 수 있을만한 문제가 아닙니다. 애니모드는 명실상부한 삼성의 공식 협력체이고, 스마트케이스는 삼성 모바일의 공식 인증을 받았습니다. 삼성에서 모를 수 없는 악세사리라는 겁니다. 본인들이 따라쟁이 이미지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절대 저런 악세사리를 허가할 수 없을 겁니다.


저는 삼성이 좀 더 독창적이고 자신들의 길을 개척했으면 합니다.구조상으로 부족하더라도..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큽니다. 따라가서 나중에 잡는 것이 자신들의 전략이라고 할지라도.. 그렇게 해서 생산량 1위, 판매량 1위를 만들어내도 역시 삼성이 세계최고! 라는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지... 그걸 생각했으면 합니다.


정말 지금이라도 스마트케이스는 없애버리고 판매 중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들 정도이니... 제발 좋은 방향으로 길을 선택하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