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갤럭시S WiFi 5인치, PMP종결자가 될까? - 부제 : 갤럭시플레이어 5.0 인가?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2. 19.

갤럭시S 5.0이라고도 불리고 갤럭시 PMP라고도 불리는 갤럭시 플레이어의 새로운 버전 갤럭시S WiFi 5.0 이 MWC 2011에 공개되었습니다. 사양은 5인치에 800X480 디스플레이, 1GHz 허밍버드 프로세서, 플래쉬가 장착된 500만화소 카메라, 2500mAh 베터리 용량, 안드로이드 2.2 를 장착한다고 합니다.(엔가젯 원문 링크)
아래는 구동영상입니다.





이번 갤럭시S WiFi 5.0의 경우 3G는 지원을 안한다고 합니다. 말그대로 딱 5인치 짜리 갤럭시 플레이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걸 보면서 처음에는 와아! 굉장하다! 이정도라면 정말 PMP 시장을 싹쓸이 할 수 있겠는데? 

라는 생각도 했었습니다만... 갑자기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과연 가격은 어떨까? 하고 말이죠..


기존 갤럭시플레이어의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기존 갤럭시플레이어, 즉 4인치 갤럭시 플레이어의 경우 한국 가격으로 

8기가 - 399,000원
16기가 - 459,000원
32기가 - 559,000원

입니다. 솔직히 부담없는 가격이라고 했던 삼성의 말에 비해서는 좀 부담되는 가격입니다. 19일.. 즉 오늘부터 제대로 시판된다고 하는데 이정도 가격이라면 과연 어떻게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물론 PMP 대용으로 사용하면서 쓴다고 한다면 할 수 있겠지만.. 그렇다고 할지라도 액정크기나 가격적인 면에서 현재로서는 메리트가 상당히 떨어지는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갤럭시S WiFi 5.0 은 과연 얼마나 더 비쌀까요?


적어도 갤럭시 플레이어보다는 비쌀 듯합니다.

----2011년 3월 7일 수정----
가격 발표 되었습니다.
16기가 - 49만 9000원
32기가 - 59만 9000원 입니다^^;;;

결국 제 예상이 대충 맞았네요~ 유후~+_+


----2011년 2월 19일 글 ----
당연한 것이지만 더 큰 인치로 인해서.. 현재 갤럭시S WiFi 5.0의 경우 포지션은 약간 큰 포터블 미디어 기기로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S가 장착된 PMP라고 보는 것이 가장 편리할 수 있겠죠. 아마도 용량은 갤럭시 플레이어 4인치와 비슷하게 나올 듯합니다.

8기가, 16기가, 32기가 이런 수순을 밟겠죠. 그런데 여기에서 가격은 얼마나 나올까요? 제 예상가로는 적어도 8기가 45만원 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16기가는 50만원쯤 될테고.. 또 32기가의 경우 60만원 선까지 갈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만약 위의 가격처럼 나온다면 안드로이드 OS + 프리미엄급 PMP로 어느 정도 쓸만하다고 볼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 가격이 비쌉니다.

물론 추측이기에 위와 같이 가격이 안나올 수 있고.. 또 더 비쌀 수 있습니다. 더 비싸다면 완전 경쟁이 힘들듯보이고.. 또 갤플과 비슷한 수준이라면 오히려 갤플보다 인기가 많을 수 있죠.





가격을 제외하고는 충분히 매력적인 PMP 종결자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가격적인 부분이 어떻게 될지는 아직 발표된 바가 없습니다. 그래서 잘 예측하기 힘들겠지만, 현재 만으로는 PMP 종결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분명히 삼성에서 지금까지 보여줬던 포터블 기기의 PMP로서의 성능이 훌륭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더 기대를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갤럭시탭의 영상 재생 능력은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거든요^^


갤럭시S와 거의 비슷한 사양에 액정만 PMP 스럽게 바뀌고 요금을 안내도 된다니.. 정말 PMP로 사용이 아주 용이하고 그 활용도 역시도 다양해 질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갤럭시플레이어에서도 아이나비가 사용이 가능하듯이 갤럭시S WiFi 5.0에서도 당연히 아이나비가 가능해질 듯 하니.. 정말 PMP 종결자라는 말이 어울릴지 모릅니다.


하지만 역시나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입니다. 지금 갤럭시 플레이어도 가격이 너무도 비싼 나머지 차라리 갤럭시S 공기기를 구하고 말겠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 입니다. 실제로 갤럭시S 공기기 쓸만한 제품은 40만원 후반에서 50만원초반이면 구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갤럭시S는 또한 내장 16기가에 슈퍼아몰레드액정이니(갤플은 슈퍼 클리어 LCD) 사람에 따라 갤럭시플레이어보다 더 메리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도 이런 생각과 계산이 나오는 중에 갤럭시S WiFi 5.0의 가격이 너무도 터무니 없이 높게 책정이 되어버린다면... PMP의 종결자가 아닌 오히려 무리수 기기가 될 듯합니다.


과연 가격 책정을 어떻게 할지...
그래서 PMP 종결자의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기대해보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