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구글, 넥서스 타블렛 출시 준비하는가?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1. 6.

구글에게 있어서 넥서스라는 브랜드 네임은 특별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구글이 자신들의 OS를 완전히 순정 상태로 내놓는 폰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순수한 구글만의 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록 제조사들은 HTC, 삼성을 거쳐왔지만 그 내부만큼은 구글이 만들어낸 순수한 OS의 집합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구글이 이런 넥서스 시리즈를 폰이 아닌 타블렛으로도 내놓을 생각이라고 합니다.(루머)

 




킨들파이어 경쟁 제품 7인치 태블릿 199달러에 출시?

 



디지타임즈라는 곳에서 구글이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의 경쟁 제품으로 7인치짜리 타블렛을 3~4월 중에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이전에 에릿 슈밋이 말했던 6개월 내로 고품질의 타블렛이 나온다는 것과 일치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결국 구글이 ICS로 구동되는 완전히 순수한 저가형의 타블렛을 내놓음으로서 킨들 파이어는 물론이고 아이패드까지도 견제할 수 있는 완전한 넥서스 시리즈의 새로운 탄생을 만들려고 하는 것이라고 보입니다.(관련기사




구글 타블렛 넥서스 시리즈, 개인적으로는 대환영

 



당연한 것이지만 구글의 넥서스 시리즈가 타블렛으로도 나온다면 정말 대환영입니다. 사실 하드웨어적으로는 지금까지 제대로 나온 적이 거의 한번도 없었다고 볼 정도의 넥서스 시리즈이지만.. 타블렛에서 ICS를 저렴한 가격으로 경험해볼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기기매니아로서 즐거운 일입니다. (갤탭이 업그레이드 됐다면 더 좋았겠지만요...)

거기다가 ICS가 완전히 순정상태로 맞추어진 녀석을 사용해볼 수 있다는 것도 좋고 말이죠. 무엇보다 넥서스 시리즈는 지금까지 전부 좋은 가격을 보여줘서...(넥서스 프라임은 고가로 나왔지만 인터넷 시장에서는 벌써 점점 내려가고 있죠.) 이 역시도 상당히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 타블렛의 보급형이 나오게 된다면..




이것이 바로 안드로이드 타블렛의 보급형이 되고, 이와 비슷한 라인으로 10인치형이 299달러 정도쯤으로 공개된다면 이것이야 말로 진정으로 구글이 아이패드를 따라잡을 수 있는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아이패드는 이미 타블렛 쪽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잡고 있습니다. 구글이 다른 제조사들을 통해서 문어발 작전으로 휴대폰처럼 나아가보려고 했지만 역시나 생활 필수품 수준이 아닌 타블렛은 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사실 타블렛은 사고 싶은 사람이 사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대부분이 심사숙고해서 조금 더 비싸더라도 조금이라도 더 좋은걸 사고 싶어하는데.. 구글에는 아이패드대비 특장점이라고 할만한게 없어서 큰 판매량을 보이지는 못했던 것이죠.


하지만 가격에 비해서 누구나 왠만해서는 손댈 수 있는 기기를 만든다면.. 그것이야 말로 진정으로 구글 타블렛이 성공할 수 있는 길이라고 봅니다. 그렇게 해서 점유율이 높아진다면 점차적으로 고가의 좋은 타블렛들이 나오면 되는 것이고요.


어찌되었든 구글의 넥서스 타블렛이 나온다면.. 그것은 정말 즐겁고 행복한 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위의 가격이 전부 2년 약정이 아닌 순수 기기 값일때의 얘기겠지만 말이죠...^^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