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국내 앱스토어-안드로이드마켓, 게임규제 풀리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5. 17.

정말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이제 머지 않아서 게임 사전 심의 규제가 풀린다는 사실입니다. 7월 쯤에 풀린다고 합니다.(관련 기사) 이 소식이 기쁜 것은 기존에는 오픈 마켓에 대해서 게임 사전 심의 때문에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게임카테고리를 볼 수 없었는데... 이제는 게임 카테고리를 볼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새로운 개정안, 오픈 마켓에 등록한 게임은 사전 심의에서 제외한다! 


 




이전에는 오픈 마켓에 올라오는 모바일 게임의 경우 사전 심의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마켓에서 사전 심의를 통해서 올라오는 이 법으로 인해서 국내 마켓에는 게임 카테고리를 두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 다운 받는 방법은 있었죠. 다른 나라의 계정을 만든다거나... 안드로이드는 블랙마켓 등을 이용하거나 했죠.


이제 7월달부터는 국내에서도 게임 카테고리를 볼 수도 있을 전망입니다. 물론 7월에 법이 완화된다고 해서 곧장 풀리리라는 보장은 없지만...

나름대로 앱스토어나 구글 마켓이 국내에서는 다시 한번 더 탄력을 받을 수 있을만한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게임 시장의 활성화, 개발자들에게 좋은 시장을 형성.

 




게임 시장의 활성화는 국내 개발자들에게 아주 좋은 소식입니다. 물론 미국을 통해서 올리는 방법도 있지만 생각보다 국내에서 미국 계정을 안만들고 살아가는 사람들도 상당수 되더군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원래 게임이 적고, 사실상 국내에서 게임 카테고리가 생긴다 해도 애플의 앱스토어만큼 활성화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고요. 


저는 게임 카테고리가 국내 앱스토어에서 생기는 것이 아주 반갑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더욱 더 재미있는 한글화 게임을 많이 올려줬으면 합니다. 또한 게임 로프트 게임이라던가.. 여러 해외의 회사들 역시도 한국으로 본격적으로 진출하여서 더욱 더 많은... 좋은 어플들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랍니다.


물론 이렇게 되기 위해서 아직 안드로이드 마켓은 블랙마켓에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겠지만... 앱스토어의 발전이 안드로이드마켓과 전혀 무관하지 않을테니... 꼭 이전 사전 심의 개정안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