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다이어트 정보

다이어트 방법, 기록부터 시작해야 하는 이유 - 다이어트 방법 추천, 기록부터 시작하라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2. 10.

다이어트 방법에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등등 각종 다이어트가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어떤 연예인이 뭘 했다더라. 그리고 누가 이렇게 했다니 좋다더라.. 하는 말들을 많이 합니다. 그런 것들을 따라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여러가지 방법이 있고, 어떻게 보면 다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안 좋은 다이어트 방법도 있지만 말이죠. 여러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앞서서 가장 중요한 다이어트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모든 다이어트 방법에 적용되는 그런 방법입니다. 일단 제목에서도 딱 알려지겠지만 가장 원론적으로 다이어트 방법으로 추천할 만한 것은 일단 기록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다이어트는 장기적인 싸움입니다. 단기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도 많습니다. 가장 좋은건 몸을 혹사하면서 안 먹는겁니다. 이렇게하면 살 많이 빠지겠죠. 단기간에 말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빼면 100% 또 찝니다. 사람이 계속 안 먹고 버틸 수 없습니다. 그럼 먹는 순간 다시 찌는겁니다. 정말 살이 빠진 것이 아니라 단기간만 빠진건데.. 이런건 보기 좋지 않고, 건강에도 매우매우 안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단기적인 것보다는 장기적으로 가야 하는데.. 이 장기적인 싸움이 정말 힘든 겁니다. 내 눈으로 딱히 보이는 것도 없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눈으로 확 안 보이기 때문입니다.





바로 그런 것을 위해서 필요한 기본적인 도구가 바로 다이어트 노트인 것입니다. 다이어트 노트에는 자신이 먹은 것. 운동한 것에 대한 칼로리 소비를 다 써야 합니다. 그럼 일단 내 눈에 가시적으로 보이는 것이 있기 때문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적어도 오늘 먹은 양이 내 기초대사량보다 적거나, 운동한거랑 다 합해서 400Kcal정도 빠지면.. 이에 대한 성취감이 꽤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계속 적으로 쌓아가야 하는데.. 기록 없이 다이어트를 하면 눈에 보이는 것이 없기 때문에 결국은 빨리 실패하게 됩니다.






제가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을 보아가면서 성공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기록을 하였습니다. 운동하면서 소비한 칼로리 양까지는 모르더라도 자신이 섭취한 칼로리 양만큼은 정확하게, 혹은 대략적으로라도 기록해둡니다. 이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비법이 됩니다. 다이어트에서 성공하시려면 다른 것은 몰라도 일단 기록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걸 잊어서는 안됩니다. 노트를 들고 다니는 것이 어려우면 스마트폰 어플이라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유료 어플로 구입해도 됩니다. 기왕이면 좋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좋은 마음 가짐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모두 좋은 칼로리 계산 어플이 많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추천하는 것으로 고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방법 추천으로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하는 것. 바로 기록입니다. 그럼 기록을 잘해서 꼭 다이어트에서 성공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