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과일 정보

딸기 효능, 딸기 칼로리 알아볼까? - 딸기 1개 칼로리, 딸기 100g 몇개, 딸기 보관 요령 뭘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4. 22.

딸기.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저는 딸기 우유도 좋아하고, 딸기 주스도 좋아하고, 딸기 케익도 좋아하고, 딸기 아이스크림도 좋아하고, 딸기 잼은 두 말할 것 없이 매우매우매우매우 좋아합니다. 정말 딸기로는 뭘 만들어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딸기가 과연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아십니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딸기의 효능, 딸기의 칼로리(딸기 1개 칼로리), 딸기가 100g에 몇개인가, 그리고 딸기의 보관 요령 등 딸기에 관련된 건강 정보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는 100g에 중간 크기로 5~6개 정도 크기이고, 딸기 칼로리는 100g에 27~35Kcal라고 합니다. 결국 딸기 1개 칼로리는 대략적으로 5Kcal정도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으뜸입니다. 


딸기에는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 딸기의 효능

1) 면역력 강화

2)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3) 항암 효과

4) 피부 미용

5) 스트레스 해소

6) 소염제 역할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딸기의 효능에는 비타민 C와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면역력 강화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에 윤기가 돌게하며, 혈색도 좋게 하고, 콜라겐을 생성해서 매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딸기에는 리코펜 성분이 항암효과를 내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칼슘과 인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치아 및 뼈 건강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칼슘을 더욱 잘 흡수시키는 방법으로는 유제품과 함께 먹는 것입니다. 요거트랑 같이 먹는 것이 딸기에 있어서 매우 좋은 선택! 비오틴 성분은 머릿결과 손톱 건강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딸기 안에 있는 메탈살리실산은 항암효과, 소염제 역할로 염증도 완화시켜줍니다.




딸기는 식사를 하기 전에 먹게 되면 위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줘서 식욕이 더욱 더 생기게 해줍니다. 그런 의미에서 에피타이저로서의 딸기는 매우 훌륭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딸기는 어떻게 보관하는 것이 좋을까요? 딸기를 보관할 때는 최대한 꼭지를 떼지 않고 물기 없는 상태에서 랩을 씌워서 보관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딸기를 구입할 때 보관되어 있는 상태가 바로 보관하기에 최적화된 모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딸기는 곰팡이가 잘쟁깁니다. 딸기의 꼭지를 떼어내면 수분이 쉽게 증발하고, 물기가 남아 있으면 곰팡이가 자주 생기기 때문에.. 보관할 때 습기가 없고, 랩을 잘 씌워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아 보관할 때는 냉장고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상온 보관은 안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딸기 효능, 딸기 칼로리(딸기 1개 칼로리), 딸기 100g 몇개인가, 그리고 딸기 보관 요령에 대해서 잘 아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