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아이폰 길라잡이 - 상위폴더

똑딱이 저리가라. 아이폰4의 HDR 기능을 이용한 실내, 실외 사진.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0. 9. 30.

이번에 아이폰 4를 구입하면서 가장 큰 구매 이유로 첫째는 디스플레이요,
둘째는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유투브에서 아이폰4로만 찍은 영상을 보고 깜짝놀랐던 저는 평소에 핸드폰으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던터라 아이폰4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이 두 가지 중에서 하나라도 부족했다면 저는 아이폰 3GS에서 굳이 아이폰4로 바꾸진 않았을 겁니다

특히 이 중에서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은 저의 눈을 사로잡기 충분한 기술이었습니다.

과소노출과 과도노출, 그리고 원본의 세가지 사진을 하나로 합쳐서 더욱 고화질, 실제 색깔에 가깝게 나오게 해주는 기술은 참으로 탐나는 기술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 장소에서 찍은 사진들로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먼저 보쌈먹으면서 찍은 상추 사진입니다. 원본사진과 실제 사진을 비교해보시면 알겠지만 조금 더 밝게 나왔습니다. 사실 CMOS 사진의 특성상 광량 노출이 적을 경우 사진의 선명도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이번 HDR 기술로 인하여서 광량이 적은 곳에서도 사진이 상당히 잘 나옵니다.

(원본사진)





(HDR 적용사진)

심지어는 뒤에 초점이 약간 날아간 것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밖에서 찍은 사진 입니다.
집에 가는 길에 찍었는데...
원본사진은 약간 어둡고, 글자를 제대로 알아보기 힘들지만
HDR이 적용된 사진의 경우 글자도 선명하게 보이고, 하늘의 색도 더욱 밝게 표현되었습니다.

(원본사진)


(HDR 적용사진)




이번엔 실내에서 시계 접사입니다^^

HDR을 적용하니 좀 더 은색의 광택이 살아나고, 책상의 모습이 더욱 선명합니다.

(원본사진)

(HDR 적용사진)





이 사진은 대학원 쉬는 시간에 사 먹은 음료수를 찍은 사진인데 원본사진과 HDR적용 사진의 차이가 너무 극명하게 차이나네요^^;;
HDR이 훨씬 선명하고 바닥에 있는 블록의 경계선이 더 잘보입니다.

(원본사진)


(HDR 적용 사진)




이번 아이폰4로 사진을 찍으면서 정말 감동을 받은 것이 어느 정도 초점을 맞추면 주변에 있는 배경이 날아간다는 겁니다.
마치 DSLR에서만의 전유물 같은 기능이 아이폰4에서도 어느 정도 구현이 된다는게 상당히 감동적이더군요^^
접사 사진입니다.


(원본사진)


(HDR 적용 사진)



윽. 이건 실패한 사진입니다. 흔들렸네요.
(원본사진)



(HDR 적용 사진)



다시 한번 나름 접사 사진 시도입니다^^

이번엔... 성공!!
확실히 주변이 꽤 잘날아가네요.


(원본사진)




(HDR 적용 사진)





확실히 이번 아이폰4는 굉장한 카메라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더욱 놀라운 것은 셔터 스피드 입니다. HDR을 적용했을 때는 3장을 한꺼번에 찍고, HDR을 적용하는 시간이 있기에 저장하는데 속도는 걸리지만 셔터 스피드는 환상적입니다.

원래 아이폰 3GS때도 셔터스피드는 빨랐지만 아이폰4에 비하면 부족한 감이 있네요.

이상은 아이폰4의 카메라의 장점만 이야기 했지만 분명히 단점도 존재합니다.

HDR의 경우 확실히 3장을 합치는 만큼 움직이는 사물을 찍으면 사물이 분신하는 효과는 보여줍니다.
그리고 실내에서 형광등이 있을 경우 파란멍이 생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폰카인지라 광량이 부족할 경우 굉장히 사진이 안나옵니다만, 이번에는 플래쉬 기능으로 인해서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아이폰4 사진 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한번 했으니 다음에는 동영상을 찍고, 그 동영상을 iMovie로 찍어서 편집해서 동영상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나요? View On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포스트 작성에 힘이 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