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이슈&사건

무한도전 사과, 길 음주운전이 만든 안타까운 사연인 이유 - 길 음주운전, 세월호 참사 무한도전 공식사과 감동적인 이유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5. 5.

무한도전 사과, 길 음주운전이 만든 안타까운 사연인 이유 - 길 음주운전, 세월호 참사 무한도전 공식사과 감동적인 이유 -


무한도전이 드디어 세월호 참사 이후 처음으로 방송하게 되었습니다. 무한도전은 지금까지 보여줬던 밝고 활기찬 모습과 다르게 무거운 모습으로 첫시작을 열었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세월호 참사와 맞물린 길 음주운전 사건 때문입니다. 길의 음주운전 사건은 무한도전팬들에게 많은 실망감을 안겨주었고, 이제 서서히 무한도전 내부에서 자리를 잡고 있었던 길이 하차 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가 됩니다. 특히나 지난 콘서트 사건 이후 무한도전팀에게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던 길이 정말 제대로 하차 하게 되는 최고의 이유가 됩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것은 길의 음주운전은 길을 믿어주고, 지난번 사건에 대해서 그냥 넘어갔던 수 많은 무도 팬들에 대한 배신이었던 것이고, 스스로 자신의 위치를 자각하지 못했던 안타까운 사건이었던 것입니다. 특히나 시국이 시국인 만큼 세월호 참사와 관련하여 전국민들이 추모하는 분위기 속에서 생긴 길의 음주운전은 국민들에게도 용서할 수 없었던 일입니다. 이런 길의 모습은 결국 무한도전 하차를 만들었고, 오랜만에 시작하게 되는 무한도전의 분위기를 무겁게 만들었습니다.




무한도전이 사과하게 되는 일이 생긴 것이지요. 하지만 무한도전의 사과를 통해서 우리는 아직도 무한도전이 더욱 더 발전할 수 있고, 무한도전은 여전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무한도전은 항상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 받는 것 만큼 사회적 이슈를 많이 만들기도 합니다. 이런 무한도전이 길의 하차에 대해서 아무런 말 없이 그냥 자막 만으로 넘기거나 가만히 있었다면 많은 무한도전 팬들이 실망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한도전은 사과하였고, 이런 무한도전의 모습이 저희에게 있어서 많은 감동을 주기도 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무한도전이 이렇게 국민들의 마음에서, 시청자의 마음에서 생각하는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딱히 제가 어떤 프로그램이나 다른 연예인 한명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무한도전의 모습은 항상 감동을 주는 것 같습니다. 무한도전의 사과가 비록 길의 음주운전이 만든 안타까운 사연이지만, 아직도 무한도전은 시청자를 생각하는 감동적인 프로그램이라는 사실을 알게 해줬습니다. 앞으로 구설수에 오르지 않고, 국민들에게 많은 웃음을 졸 수 있는 무한도전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