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과일 정보

바나나 효능, 바나나 칼로리 어떻게 될까? - 바나나 1개 칼로리, 바나나 100g 칼로리 및 바나나 보관 요령 뭘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4. 21.

바나나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특히 바나나는 저렴하고 양도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과일이고, 대부분의 음식에도 감초역할을 하기 때문에 바나나는 효자 중의 효자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바나나의 효능, 그리고 바나나의 1개 칼로리, 바나나 100g 당 칼로리, 그리고 바나나의 보관 요령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는 과일중에서도 열량이 상당히 높은 과일입니다. 바나나 1개의 칼로리는 93Kcal입니다. 이것은 중간 정도 크기의 바나나로, 일반적으로 바나나는 개당 칼로리보다는 바나나 100g당 93Kcal입니다. 바나나 1개에 이 정도 열량이라니.. 확실히 굉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바나나의 효능으로는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해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또한 혈압조절과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나나는 우유와 함께 먹을 경우 뇌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위장병을 예방해줍니다. 그렇다고 해서 바나나 우유가 뇌 운동이나 위장병을 예방해준다는 것이 아니라 실제 바나나를 우유와 같이 먹었을 경우입니다. 또 바나나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침 식사 대신 먹는 바나나는 당이 많기 때문에 머리에 빠른 당공급으로 아침에 일찍 두뇌회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바나나를 먹는 방법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바나나 1개, 우유 반컵, 레몬즙 1/2큰술을 믹서에 갈아서 먹으면 뇌운동과 장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바나나, 식초, 꿀을 1:1:1 비율로 섞어서 먹는 것인데... 이 방법은 바나나 다이어트를 위해서 먹을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프로틴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유, 달걀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바나나는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이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바나나를 식사 대용으로 사용해야지, 간식처럼 계속 먹는 방법은 오히려 바나나로 살찌는 방법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다른 주의해야 할 점은 


그리고 바나나는 껍질에 갈색 반점이 있는 녀석이 잘 익은 놈이기에 완전히 노란놈 보다는 더욱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보관하는 방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바나나는 온도에 매우 민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3~16도 정도의 실온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바나나가 노랗게 된 상태에서 비닐봉지에 넣어서 밀봉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밀봉한 봉지를 냉장고 채소칸에 넣어둡니다. 특히 바나나가 검은색인 상태에서 이렇게 한다면 부패를 늦출 수 있기 때문에 매우매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효능이나 칼로리, 알고 먹으면 더욱 건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잘 알고 계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