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불거지는 아이폰5 루머, 8월말에 공개되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6. 23.

최근에 들어서 갑자기 많이 나오는 기사들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특히나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바로 아이폰5에 대한 기사입니다. 사실 애플 기기들의 경우 언제나 뒤통수를 팡! 하고 때리면서 뭔가 하나를 준비하지만... 뭐랄까.. 그래도 출시되기전 2~3개월 전에 나오는 루머들은 어느 정도 좁혀가면서 모습을 드러내더군요. 


소문이 무성한 아이폰5, 과연 언제 출시할까요?




예상과는 다르게 8월말로 좁혀가는 느낌.





무엇보다 요새 들어서 아이폰5에 대한 루머가 더욱 불거지고 있고, 어느 정도 윤곽이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많이 나오는 이야기로는 출시일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대부분이 9월초로 점치고 있던 것과는 다르게 요새는 점차적으로 8월말로 변하고 있습니다. 애플에서 이번에 아이팟에 대한 행사 자체도 함께 8월말로 앞당기고, 9월 초부터는 아이팟과 아이폰을 출시 한다는 것입니다.(관련기사)


그리고 또한 최근들어서 아이폰4에 대한 생산량을 감소시켰다고 합니다(관련기사). 보통 애플기기들의 경우 대부분 신제품이 나오기 2개월전쯤부터 구형 제품들의 생산량이 감소되는데요. 이는 거의 8~9월달에 출시되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잘하면 정말 8월이 될 가능성이 크지요.


그와 함께 아이폰5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는데요... 어떤 모습일까요?




맥북에어와 같은 모양? 이것은 아이팟터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루머는 끊임없이 나옵니다. 애플이 3.7인치의 화면을 가질 것이지만 크기는 동일하게 갈것이고, 엣지투엣지에 대한 디자인을 가질것이라는 겁니다. 저 역시도 어느 정도 3.7인치의 크기를 가질 거라는 데에는 공감이 됩니다. 하지만 이번에 계속해서 디자인이 혁신적으로 변할 것이라면... 해외에서도 국내에서도 맥북에어와 같은 모양이 될 것이고, 이것은 믿을만한 소식통을 통해서 들은 것이라 하는데...
(관련기사)


저는 이 모습이 아이팟터치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5의 경우는 이전에 퍼졌던.. 아이폰4에서 플래시만 변한 모습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입니다. 어차피 같은 시기에 출시하고, 그 어떤 사람이 디자인을 유출한다면 무조건 100%의 아이폰5를 알 수 있다기 보다는 같은 시기에 출시되는 어떤 제품을 착각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아이팟터치의 경우 현재도 굉장히 얇은 디자인이지만 왠지 아이팟터치가 맥북에어와 같은 디자인을 계승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듭니다.
 


아이폰5, 그렇게 큰 변화를 일으킬까?

 

개인적으로는 아이폰5의 경우 큰 변화를 일으키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루머를 통해서 제가 예상하는 바로는...



1. 플래시 위치의 변화
2. CPU A5
3. 램 1기가
4. 화면 3.7인치
5. 크기는 그대로, 엣지투엣지디자인으로 변화
6. 카메라 후면 800만, 전면 200만



아마 이정도가아닐까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아이폰5의 경우 직접 나와봐야지 어떤 디자인이 될지 알 수 있겠지만.. 역시나 가장 중요한건 현재와 비슷한 디자인일 가능성이 크다는 것8월말 발표에 9월초 출시가 높아보인다는 점입니다.


저는 어떤 디자인이나 기능인지도 중요하지만...하루빨리 나와서 또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었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