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삼성 애플 맞고소, 애플에게 더욱 치명적이다 본문

IT 소식&이야기

삼성 애플 맞고소, 애플에게 더욱 치명적이다

HS다비드 2011. 4. 23. 06:12

삼성에서 맞고소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얼마전에 퍼졌었고.. 그리고 그에 대해서 6월이면 준비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생각보다 아주 빠르게 결정되었네요. 바로 삼성이 무려 10건의 특허에 관해서 애플에게 맞고소를 걸었습니다.(관련기사)

 

살짝 쨉을 날리니, 강펀치로 날아온 것인가?

 




삼성이 애플에게 소송을 건 내역은 한국 5건, 일본 2건, 독일 3건이라고 합니다. 미국은 현재 준비중에 있다고 하고요. 삼성 전자는 자사의 무선 기술에 관련된 특허를 애플이 침해했다고 말했습니다.


1) 데이터 전송시 전력소모는 감소시키고 전송효율을 높이는 HSPA 통신 표준 특허
2) 데이터 전송시 수신 오류를 감소시키는 WCDMA 통신표준 특허
3) 휴대폰을 데이터 케이블로 PC와 연결해 PC로 무선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게 하는 특허 



등 몇 가지 더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삼성이 애플에 요구한 것은 아이폰, 아이패드등의 모든 특허 침해한 기기들의 전시, 판매, 유통 등 모든 것을 중지해달라고 했다고 합니다.



사실 삼성에게 갤럭시S나 갤럭시탭은 크게 치명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에게 아이폰, 아이패드는 정말 크고 치명적인 타격이 될 수 있기에...(애플의 매출의 50%가 아이폰으로 인해서 온다고 합니다.) 만약 이 특허 소송이 제대로 진행될 경우는 오히려 삼성보다 애플이 더 큰 타격을 입을 가능성이 큽니다.



주도권 싸움이 결국은 크로스 라이센스로 끝날 가능성이 큽니다.

 



사실 이번 소송은 서로 주도권을 쥐기 위한 싸움이라고도 보이고.. 애플이 삼성을 견제하는 것이라고도 보입니다. 하지만 삼성은 미국에서도 IBM에 이어 특허 출원 2위의 특허 공룡이라고 불리는 기업입니다. 무엇보다 모바일 분야에서는 거의 독보적일 정도로 모바일 관련 특허가 많은 삼성에게 이렇게 싸움을 건 것은...


애플에서도 어느 정도 계산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분명히 삼성에게 원하는 바가 있었을 테고... 그리고 그것을 이번 맞 고소를 통해서 서로 풀어나가려는 느낌입니다. 아이폰5를 준비하면서 필요한 특허일 수 있고.. 아이패드3 든.. 무엇이든 말이죠. 잘하면 오히려 TV에 관련된 특허를 획득하고자 할지도 모르죠.


중요한 것은 애플이 이번에 삼성을 잘못 건드린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괜시리 톡 건드렸다가 퍽! 하고 맞는 느낌이랄까요?


사실상 진행이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둘다 이상태로 계속 진행하면서 서로 진흙탕 싸움을 할 가능성은 굉장히 적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둘은 서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합의를 볼 것이고... 이로 인해서 삼성과 애플의 관계가 크게 벌어지진 않을 듯합니다. 서로서로 공생하는 입장이다보니.. 크게 간격이 벌어질만한 일들은 없을 듯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진행되게 되든 블로그에 또다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저도 관심가지고 보고 있는지라...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행복한 나날 되시길 바랍니다^^ 



15 Comments
  • 프로필사진 최정 2011.04.23 06:30 서로 붙어서 소송을 가봐야.... 서로 득될것은 없고 그만큼 서로에게 필요한것들 얻어내기 전략일듯~
  • 프로필사진 BlogIcon 소촌남 2011.04.23 07:04 신고 그래서 삼성이 자신 만만 했었나 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노지 2011.04.23 07:44 신고 잽 날리다가 라이트 카운터 크로스를 마잤군요 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꽃집아가씨 2011.04.23 08:40 헉 삼성 무섭네요.
    이렇게 하다가는 진흙탕 싸움이 될듯한데..ㅠ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떠오름 2011.04.23 11:12 신고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등 it기기만 보고 애플이 최고인것처럼 생각하지만 it쪽 전체를 보면 비교할바가 안닙니다 개인적으론 저도 애플빠이지만 현실은 현실이니까요 어쩌면 애플이라서 지금까지 삼성이 많이 봐준 느낌입니다 국수적으로 보면 그만큼 우리나라 기업이 대단하다는거고요 삼성전자 단일기업만보면 일반인들이 아는거보다 상상이라고 하더라고요
  • 프로필사진 삼성과 결별하면 무조건 애플! 2011.04.23 11:14 국내 친삼성언론의 보도기류는 그런데.. 아시겠지만 이들의 보도란게 별로 믿을게 못되는..
    삼성이 특허건수가 많다지만 부품을 만드는 회사가 아닌 플랫폼과 소프트웨어기업인 애플에 그 소송이 통할지는.. ^^;
    뭐.. 삼성이 그렇게 자신 있으면 한-일-독일뿐 아니라 조만간 미국에서도 소송을 시작하겠죠..
    한국에서나 토종타령하지 사실 삼성이 다국적기업이 된지도 오래라 허투루 볼 상대는 아니니..
  • 프로필사진 sahara 2011.04.23 13:45 특허소송의 내용에서 더욱 두드러지는것은 삼성이 애플의 전반적 제품개발에 관한 철학을 베낀것이 문제라고 봅니다
    상놈이나 할 행동이라는 것을 알리려는 애플의 의도가 더욱 강한것입니다
    기술적 세부내용보다는 이번 소송을 계기로 삼성이 더이상 하류인간집단으로 세계의 소비자들에 비추어지지 않길 바래봅니다
    사실 맞소송의 내용을 떠나서 삼성이 애플을 졸졸 따라 다니며 지저분한 행동을 한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아닙니까?
  • 프로필사진 sahara 2011.04.23 13:53 삼성의 맞소송은 체면 유지용에 불과합니다
    방귀 뀐 놈이 더 성낸다는 속담이 딱 어울리는 상황입니다
    이제라도 기업에 개똥철학이 있기라도 한지 되돌아 볼때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핫치토 2011.04.23 15:59 신고 저도 요즘 굉장히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이슈중에 하나 입니다.
    앞으로의 상황이 어떻게 진행 되는지 꼭 업데이트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 )
  • 프로필사진 jjee 2011.04.23 18:07 서울 비방법원, 도쿄 지방법원, 독일법원에만 제소한 이유가 무엇일거라고 생각하십니까?
    미국에서는 100% 패할 것이 확실하거든요.
    제조업이 말살되다시피 한 미국에서 애플은 희망의 상징과도 같은 회사입니다.
    애플이 지는걸 절대 용납할리 없죠.
    미국의 판결을 보고 나머지 나라들도 따라갈 것이기 때문에
    미국만 빼놓고 한국,일본,독일같은 삼성 앞마당에 승부수를 던진거죠.
    결국 삼성은 정타는 못 터트리고 사이드만 공략하겠다는 뜻입니다. 그게 행간이에요.
  • 프로필사진 하모니 2011.04.24 15:01 미국이 중국인줄 아나?
    거기 법원은
    변호사들의 능력에 따라 판결하는 공정성(?)
    이 있습니다.
    무한자국이기주의까지는 아닙니다.
    어쨋든
    양사의 분쟁에 돈버는건 변호사들일뿐..
    로펌업계들은 신났겠네..
    두 부자가 싸우는 통에 돈벼락 맞게 생겼으니..
  • 프로필사진 jjee님 2011.05.05 00:29 미국에는 더 강력하고 많은양으로 고소가 들어갔는데 어찌 생각하십니까?
  • 프로필사진 병진들많네;; 2011.04.29 16:27 아는척하는 병진들 엄청많네;;; 미국 100%패소???
    미국에서 빼도박도 못하게 승소할라고 미국에는 10건의 특허침해 맞소송걸었다..
    철저히 준비할라고 나중에한거지 패소할까봐 제소안했다는 개소리는 뭐냐??
    그리고 삼성이 부품만만드는회사냐?? 플랫폼과 소프트웨어쪽에서도 특허는 삼성이월등하다 호구야;;;
    애플이 고소한것도 디자인에관한거지 소프트웨어 때문이 아닌데 뭔개소리야 사하라야;;;
  • 프로필사진 자유진리 2011.05.19 19:11 WCDMA관련 특허는 개별업체가 요구할 수 없는 것으로 압니다. 퀄컴이나 다른 칩셋을 사용하면 그회사에서 해결하는 것이죠. 애플이 지고 삼성이 원하는 대로 되면 애플에게 더 위협적이 되겠지만, 이기면 다른 애기죠. 즉, 애플이 건 소송은 개별회사의 특허로 대응해야하는 것이고 삼성것은 그렇게 보이지 않네요.
  • 프로필사진 아ㅋㅋ 2011.10.03 22:27 표준 특허랑 일반 특허랑 차이 알아요?? 표준 특허는 규격 표준이기에 사용료만 내면 쓸수 있어요.. 예를 들어 휴대폰 만들때 꼭 필요한 기술들은 표준 특허로 특허권자에게 5%이내의 사용료만 지불하면 생산 할수 있는 거죠.. 반대로 일반 특허는 표준 특허와 달라요.. 왜 폴로 말 그림은 폴로 제품에만 붙는 것 처럼요.. 폴로 멀 그림이 옷만드는데 꼭 필요한건 아니잖아요ㅋ 지금 삼성은 옷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표준 특허로 소송건거라 애플은 사용료만 5% 내면 되요.. 반대로 삼성은 폴로 말 그림을 가따 쓴 꼴이구요;; 국내 굴지의 엘리트 집단이라 아쉬움이 클뿐이죠.. 그깟 사과따위 누를수 있는 양반들이..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