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실손보험가격비교,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통해 알아볼까? - 실손보험추천, 실손보험비교 하는 방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4. 16.

실손보험가격비교,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통해 알아볼까? - 실손보험추천, 실손보험비교 하는 방법 -



실손보험에 대해서 추천을 받기 전에 실손보험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실손보험은 여러가지 용어로 불리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실비보험, 실손보험 등 그런데 실손보험의 정확한 명칭은 실손의료보험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실손의료보험이라는 명칭보다 의료실비보험, 실비보험, 실손보험이라는 말을 더 많이 씁니다. 여기에서는 실손보험이라는 말로 통일해서 사용하겠습니다. 이런 실손보험은 필수보험 중 하나 정도가 아니라 거의 국민연금 수준으로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는 필수보험 중 보험입니다. 보험을 싫어하는 사람도 하나 정도는 다 가입하고 있는 보험이 바로 실손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만큼 실손보험은 대부분의 보험회사의 주력상품이고, 이 실손보험 하나 잘 만들어서 뽕을 뽑으려는 보험회사들이 참 많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면 실손보험에 대해서 약간 설명 드리겠습니다. 실손보험은 실제로 내가 손해받은 것에 대해서 보상받는 겁니다. 예를 들어서 입원하는데 100만원의 입원의료비가 들었다고 하면 이에 대해서 80~90%정도인 80~90만원을 보장받는겁니다. 80~90%는 본인이 가입할 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분들이 90%로 가입합니다. 가입금액에 비해서 보장받는 금액이 훨씬 크기 때문에 저 역시도 90% 보장으로 가입을 추천합니다.





그럼 이제 알려드릴 것은 실손보험 설계법입니다. 실손보험은 사실상 단독적으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물론 단독형 상품도 있지만 대부분의 보험회사에서 추천하지 않고, 저 역시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저렴한 만큼 보장 받는게 적기 때문입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실손보험의 대부분은 종합보험 안에 의료실비 보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이 의료실비보장을 어떻게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실손보험이 결정됩니다. 기본적으로 의료실비관련 특약은 아래의 사항을 기초로 설계하시면 됩니다.



상해입원의료비 : 3천만~1억

상해통원의료비 : 10만~30만

질병입원의료비 : 3천만~1억

질병통원의료비 : 10만~30만



최소치를 항상 생각하고, 최대치까지도 여유가 된다면 골라 보시는게 좋습니다. 실손보험의 경우 종합보험 안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보험을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서 보험료가 3만원대에서 10만원을 훨씬 넘어가는 등 보험료 차이가 매우 심해집니다. 그렇다면 이 보험료를 어떻게 하면 제대로 조절할 수 있을까요? 그건 우리의 선택입니다. 우리가 얼마나 보험에 대해서 잘 비교하고, 저렴한 보험으로 잘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같은 보장으로 5만원에 가입하느냐, 아니면 7만원에 가입하느냐가 정해집니다.




실손보험을 제대로 가입하기 위해서, 아니 무엇보다 실손보험에 대해서 조금 아시려면 이런 개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내가 가입하려는 실손보험은 기본이 종합보험이다. 그 안에 의료실비 특약이 존재하는 거구나. 그러면 의료실비특약을 기본으로 하고, 나머지 특약이 필요한 넣고, 아니면 안 넣어야지! 이겁니다. 이걸 잘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정말 이게 특급포인트입니다. 이 개념을 기본적으로 알고 가야합니다.





그러면 이제 실손보험추천을 받기 위해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실손보험은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종합보험입니다. 그러다보니 보험마다 가입방법, 가입조건 등이 다 다릅니다. 어떤 곳에서는 고혈압 가입이 안되지만, 어떤 곳에서는 어느 정도 조건이 완화되어 있는 곳도 있습니다. 보험회사마다 워낙 다르다보니... 나에게 맞는 보험이 어떤 것인지 비교해봐야 합니다. 그러면서 당연히 저렴한 보험을 찾아봐야겠죠. 그래서 실손보험비교를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은 각 회사별로 보험마다 사업비를 정해두고 있습니다. 이 사업비를 정확하게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야 저렴한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지급률이나 지급방법은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보험이 상향 평준화된 지금 좋은 보험은 저렴한 보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저렴한 보험은 어떻게 알까요? 우리가 네이버나 다나와같은 사이트에서 최저가를 찾듯이 실손보험도 최저가를 찾아야 합니다. 최근에는 많은 보험비교 사이트들이 있는데요. 기왕이면 좋은 실손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실손보험가격비교를 하여 좋은 실손보험추천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추천하는 실손보험비교사이트로 다른 보험사이트들보다 실손보험비교하기에 좋습니다. 보통 보험사이트들에서 대부분 보험비교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아래의 실손보험비교사이트처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곳은 없습니다.




실손보험비교사이트추천 - [보험몰바로가기]


* 모바일 버전의 경우 가격비교가 어렵지만 실손보험추천은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기왕이면 PC버전 로그인을 추천합니다.




이런 서비스 덕분에 위의 사이트는 랭키닷컴 보험분야 1위, 2009년 아시아PB대상 수상, 2013 우수기업상 수상 등 보험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실손보험비교사이트로 정말 추천할만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실손보험가격비교를 해볼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마우스를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으로 가져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탭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오른쪽에 있는 보험비교검색 클릭!





이제 새로운 창이 뜨게 됩니다. 왼쪽 위에 의료실비보험 란을 그대로 둡니다. 의료실비보험이 실손보험이니 말이죠. 마음에 드는 3개의 보험을 선택하고,  보장받으실분 성별 선택, 그리고 선택상품비교 클릭!





....................짠!

아래와 같이 보험 견적이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위의 보험 견적이 100% 같은 보장으로 비교된 견적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위의 보험견적은 보험회사별로 가장 잘 판매되는 보장들로 구성된 예시의 보험견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둘의 가격이 비슷한데 한쪽이 더 저렴하다고 아.. XX 보험이 더 저렴한 보험이구나. 이렇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더 저렴한 보험을 확실하게 알기 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비교상담신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처럼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문의사항에 "같은 보장으로 비교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하고 무료상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완벽히 같은 보장으로 견적을 받았을 때 더 저렴한 보험이 가장 저렴한 사업비를 가진 보험입니다. 그 보험으로 원하시는 보장으로 꾸미시면 가장 저렴한 실손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실손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보험견적을 무료로 이메일이나 펙스로 보내주고, 상담도 간단하고 빠르게 잘 해줍니다. 최근에는 사람들이 시간이 없어서 이렇게 전화로 많이 상담 신청을 하고 견적을 받아봅니다. 



실손보험가격비교,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 [보험몰바로가기]




우리가 저렴하고 좋은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아끼지 말고, 이런 상담을 적극적으로 이용(?)할줄 알아야 합니다. 일단 비교 견적을 받아서 그걸 기본으로 다른 보험들과도 비교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여러 보험들을 비교해봐야 정말 좋은 실손보험상품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항상 이런 보험비교를 할 때 같은 보장으로 꼭 비교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대표적인 견적을 받아봤더라도, 같은 견적끼리 비교를 해보셔야 이 보험의 사업비가 대략적으로 어느 정도 비싸군. 하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상담 받는걸 귀찮아 하는 경향이 있는데, 보험은 최소 10년 이상 가입하는 상품이라는걸 잊어서는 안됩니다. 하나의 금융 상품으로 장기적인 가입을 하는 만큼 가입할 때 최대한 많은 정보를 가지고 신중하게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실손보험처럼 중요한 보험은 가입하기 전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서 좋은 보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그럼 좋은 실손보험비교사이트에서 실손보험가격비교 잘하여서 좋은 실손보험추천 받아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