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아이패드요? 삼성이 막고 있잖아요. 갤럭시탭 나오고 나와요. 본문

IT 소식&이야기

아이패드요? 삼성이 막고 있잖아요. 갤럭시탭 나오고 나와요.

HS다비드 2010. 10. 16. 09:42


어제 신선X렁탕에 갔습니다.


물론 요새 신선X렁탕에서 하고 있는 이벤트도 해볼겸 갔습니다.
(매장마다 매일매일 아이패드 5명 주기!)

그런데 그 곳에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제가

"아이패드 꼭 됐으면 좋겠다" 하면서 응모를 하니 직원 분께서

아이패드 얘기를 하시는 겁니다.

"아이패드 정식 출시 되면 곧장 드리는 데~ 지금 삼성때문에 안나오고 있잖아요."

제가 "예? 무슨 말씀이세요?"

라고 하니

"삼성이 갤럭시탭 미뤄져서~ 아이패드도 같이 미뤄졌어요~ 갤럭시탭 나오고 나올거에요"


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그냥 그러려니 했습니다. 근데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 설마 정말 그런건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비록 기자들의 설레발이긴 했지만 KT 아이패드의 정식 예판은 마치 14일인 것이 확정 된것처럼 여기저기에 나왔습니다.




물론 KT 정식 발표는 없었기 때문에 전혀 알 수 없었지만 그날 갤럭시탭이 나오기 때문에 기정사실처럼 받아들여 졌었죠.



그런데!! 갑작스러운 삼성의 갤럭시탭 연기!



그리고 조용한 KT측이었던 것입니다.(어차피 정식 발표는 아니고 기자들의 설레발이었으니 굳이 얘기할 필요는 없었던 것이겠죠^^) 


그리고 갑자기 요새 삼성과 KT과 관계가 다시 좋아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들려 왔었죠.



설마? 설마 정말 삼성이 또 다시 아이패드 출시를 막고 있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KT가 그런 조건으로 삼성과 다시 '우리는 친구' 하고 있는건가?

(하지만 결국 마지막엔 칼부림으로 끝나는 그런 스토리인건가요??^^)

그런데 확실히 놀랍긴했습니다. 사람들이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에 관심이 쏠리기 시작하는구나.(물론 그분이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삼성에 대해서 그런 식으로 생각하게 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뭔가 뒤가 구린 기업??^^;;)



근데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볼 때는 확실히 석연찮은 느낌의 행동들이 많긴 합니다. 특히 삼성 제품과 관련해서는 더욱 그렇죠.




혹여 진짜로 삼성에서 했다고 하더라도, 그런 이미지를 안 만드는 것이 삼성에게 좋을텐데... 삼성은 앞으로 어떻게 할까 궁금합니다.




만약 삼성이 이런 이미지를 가진 상태로 10년 20년이 지난다면... 꽤 많은 삼성 안티가 생길 수 도 있겠네요. 물론 삼성은 언제나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 우리나라 위에서 군림하겠지만. 사실상 그 정도의 안티는 삼성에게 별 문제도 없긴 할겁니다.



그래도 저는 삼성이 이제는 이미지를 바꿔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정정당당하게 정면 승부하고 우리가 부족하면 부족했다. 소비자들에게 죄송하면 죄송했다. 말이죠.


하지만... 이 모든 게 꿈이고 상상이 될거라는 걸 압니다. 삼성이 앞으로 더욱 심해지면 심해졌지 덜해지진 않을 테니까요...^^;;
(참고로 아이패드 늦게 나오는게 삼성이라고 제가 그런건 아니니까 너무 저한테는 뭐라고 하지 말아주세요~^^ 저는 그냥 그러려니~ 하면서 기다리고 있답니다^^)



가시기 전에 손가락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트를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된답니다^^




11 Comments
  • 프로필사진 전공익 2010.10.16 10:47 참 재미있는 발상같지 않나요? ㅎㅎㅎ
    그래도 그만큼 삼성이란 네임에 대해 사회 대체적으로
    갖고있는 인식이 그러하다는 반증이겠지요.
    앞으로 계속 이어질 갤럭시 시리즈들, 그리고 이후에도 나올 모델들
    모바일뿐 아니라 제조업체 삼성으로서 사회전반적인 부분들
    기기적으로 성능,A/S는 어느정도 검증됐으니...
    가격이나 사회기여도 등에서 타기업과 국민들 인식에 모범이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S다비드 2010.10.16 11:15 신고 그러니까요.

    저는 저도 전혀 생각하지 못한 발상을 다른 분들이 했다는 것이... 참 재미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요새 사람들이 젊은 층일수록 삼성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긴 하더군요.


    물론 그래도 삼성에 들어가는 걸 좋아하지만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meryamun 2010.10.16 10:59 삼성이라는 회사는 총수부터가 맘에 안들죠^^
    국내의 이미지는 언론의 평가를 제외하고는 거의 부정적인 것 같습니다.
    제품을 출시할때 소비자에게 자신만만하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뒤에서 통신기업과 언론과 유착되서 여론을 만들어가고 경쟁사를 헐띁는데만 신경을 쓰는 모습이 질리게 하죠.
    이러한 국내기업에게 애플이라는 회사가 통쾌하게 꺽어주니 기쁠 따름이죠.
    분명 삼성이나 엘지를 위해서도 좋은 현상입니다. 국내에서 소비자를 무시하고 판매를 하고 있다가 정신차리게 된 거니까요.
    자동차도 빨리 그래야하는데..아직 멀었죠.
    현대기아의 요즘의 작태..신차출시후에 어마어마한 결함들..국내소비자를 임상실험하는 것도 아니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HS다비드 2010.10.16 11:15 신고 대부분 나이 드신 분들을 제외하거나,

    언론만을 접하거나 하는 분들 아니면 삼성에 대해서 부정적인 평가가 많긴 하더군요^^;;

    자동차도 현다이 진짜ㅠㅠㅠㅠㅠ

    제네시스쿠페만 아니어도 현다이는 정말 싫어요.

    다른건 몰라도 제네시스 쿠페는 이쁘니까 봐줍니다ㅠ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탐진강 2010.10.16 13:21 신고 우리나라 대기업과 통신사가 아이폰을 2년이나 못들어오게 막고 있었지요.
    그 동안 우리나라는 스마트폰의 갈라파고스 섬이 되었어 버렸어요.
    이번에 아이패드가 늦게 들어오는 것이 삼성 때문이라면 이것은 큰 죄악이지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S다비드 2010.10.16 13:47 신고 정말 그렇게 생각합니다.

    아이패드마저 막은 것이었다면, 정말 삼성은...


    하긴 근데 원래 대기업이라는 게 자신들의 손이익을 계산하니까요^^;;
  • 프로필사진 sahara 2010.10.16 22:33 거의 마피아수준이군요.
    마피아가 곳곳에 있다고 봐야 할겁니다.
    꼭 불법을 저질러야 마피아가 되는것은 아닙니다.
    돈과 권력과 물리적 힘을 동원하여 타인의 권리를 가로막고
    자신들의 이익을 추구하는 집단은 그부류에 속하게
    된다고도 볼 수 있지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S다비드 2010.10.17 07:18 신고 그렇군요. 삼성이 돈과 권력을 이용해서 언론을 많이 통제하긴 하죠^^;;

    삼성에 대해서는 적극 충성하는 언론들이 안타까울 뿐이죠..
  • 프로필사진 사실 아닌가요? 2010.10.17 06:26 이래저래 방해해서 아이폰도 늦게 들어오고,....다른나라보다 무려 3년늦게...
  • 프로필사진 BlogIcon HS다비드 2010.10.17 07:17 신고 하하 3년이나... 아 우울해지네요 그때 생각하면..ㅠ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레드캐롯 2010.10.17 09:22 신고 정확한 물증은 없지만...
    그렇지 않기를 바라지만...
    정말 맞는 사실이라면, 삼성은 대한민국 대표 기업으로서 진짜 대한민국 국민 앞에서 석고대죄해야할 겁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