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패드 2세대, 무엇이 바뀔지 미리 알아볼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 17.
이제 슬슬 아이패드 2세대가 나올 준비가 되어가고 있나 봅니다. 여기저기에서 아이패드 2세대에 대한 루머들이 돌아다닙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몇 가지는 거의 2세대에 당연히 추가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퍼진 루머들을 바탕으로 위에서부터 가장 실현될 가능성이 많은 수순으로 정리해볼까 합니다. 물론 절대적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정리된 순서입니다^^



아이패드 2세대는 카메라를 장착하게 될 것입니다.

(4.3 SDK에 추가된 아이패드용 카메라 어플 아이콘 사진들 - 기사링크)



당연한 것이지만 아이패드 2세대는 카메라를 달게 될 것입니다. 이건 거의 99% 확실합니다. 100%라고 안하는 이유는 혹시라도 모르니까요^^

일단 예상으로는 전면과 후면 양쪽에 모두 달게 될 것이고, 당연히 애플의 화상통화인 페이스 타임이 구현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사진 어플리케이션인 Photo Booth가 추가될 것 이라고 합니다. Photo Booth는 사진을 찍을 때 사진에 여러가지 효과를 넣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중요한것은 카메라의 화소가 몇만 화소가 될 것인가... 이게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가벼워진 무게, 더 얇아진 모습을 지니게 될 것입니다.


이 역시도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현재 아이패드와는 다른 디자인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유출된 아이패드 2세대 케이스를 통해서 만들어진 가상 디자인과 이번 CES 2011에 나온 목업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단 100% 똑같은 모양은 아닐지도 모르고... 실제로 똑같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근데 중요한건 어찌되었든 이번 아이패드 1세대와는 약간 다른 모습을 지닐 것이고, 화면 크기 자체는 9.7인치를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게는 지금보다 가벼워질 것이라고 하는데.. 어느 정도 가벼워질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안되도 한 100g 정도는 줄여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무게는 줄이면서 배터리 시간은 1세대와 같이 오래 지속되야겠죠?


스피커 출력, 기능이 더 확장될 것이라고 합니다.


위의 사진은 엔가젯에서 추측하는 2세대 아이패드의 가상 디자인입니다. 기기의 아래 쪽을 보면 스피커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1세대의 경우 스피커 출력이 그렇게 큰 편은 아닙니다. 그런데 아이패드는 이어폰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럿이서 같이 영화를 보는 경우도 꽤 됩니다. 그런데 그럴 경우 소리가 약간 작은게 흠이긴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유출된 디자인으로 보면 스피커 부분이 약간 커진 것을 볼 수 있는데... 아마도 스피커 출력이 더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해상도가 아이폰4처럼 두 배로 올라갈 것에 대한 논란



이 부분은 현재 꽤 의견이 분분합니다. 현재 해상도인 1024 X 768 에서 아이폰4처럼 두배 향상된 해상도인 2048 X 1536 해상도가 될지도 모른다는 의견이 요새 여기저기에서 제기 되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이에 대해서는 기대하는 바가 있습니다. 일단 이유로는 현재 iBooks 1.2버전에서 백그라운드나 북마크 이미지가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2048 X 1536 짜리 해상도의 이미지를 발견했기 때문이라고 모바일 앱 개발자 스티브 트라우튼 스미스씨가 주장한 것이 있습니다. (원문기사 링크)


이에 대해서 현재 만약 가능하다면 정말 최고일 것 같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현재 타블렛PC의 경우 1280 X 720의 최소 해상도를 갖게 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 이와 마찬가지로 애플은 더 앞서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의견도 있고, 현재 기술로는 너무도 힘들고 그렇게 될 경우 아이폰 어플과의 호환이 정말 어려워 질것이다. 바뀌더라도 3세대쯤에 바뀌지 않을까 하는 의견 등 여러가지 말들이 있습니다.


정말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솔직히... 해상도가 바뀌었으면 하지만 왠지 이번 세대에서는 안 바뀌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루머들이 많습니다.


이 외에도 듀얼코어 CPU, SD슬롯 장착, USB 포트가 생긴다, 홈버튼이 사라질 것이다 등등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솔직히 어떻게 나올지는 정말 모르지만 이렇게 하루 걸러서 매일 아이패드 2세대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오는 것을 보면 이제 정말 몇 주 안으로 아이패드 2세대가 우리 앞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여러분은 위의 루머 중 어떤 루머가 가장 맘에 드시나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