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패드3, 레티나 디스플레이 유출 비디오 공개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2. 25.

아이패드3의 출시가 정말 가까워지는 걸까요. 거의 2~3일에 한번씩 아이패드 관련 루머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중에 가장 많이 나오는 루머로는 역시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아이패드1에서 아이패드2로 가면서 많은 사람들이 원했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결국 아이패드2에서는 적용이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LG, 삼성, 샤프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 구입한 애플?



하지만 이번 아이패드3만큼은 레티나를 달고 나올 것이라는 이야기가 대부분의 여론이었고, 실제로도 레티나 디스플레이라고 하는 사진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또한 애플이 LG, 삼성, 샤프로부터 264ppi를 지니고 있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주문했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관련기사). 



한때 삼성에서 제작한 레티나 디스플레이라고 하는 화면도 공개되었지만 사실 이전 아이패드2때 나돌던 사진으로 아이패드3는 결국 아니었죠. 


iFixit, 아이패드3 디스플레이로 추정되는 디스플레이 입수



그런데 이번에 iFixit이라는 곳에서 아이패드3의 디스플레이를 입수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로 봤을 때 진짜 아이패드3의 디스플레이라고 합니다.





이 화면 안에서는 사실 제대로 아이패드3 디스플레이가 구동되는 모습을 보여주진 않습니다. 그러나 무려 4분에 걸쳐서 영어로 이 디스플레이가 아이패드3 디스플레이라는 이유를 말합니다. 저는 영어가 조금 짧은터라 이것까지 정확하게 알아듣진 못하겠더라고요^^;; 하지만 정황상 아이패드3 디스플레이가 맞다고 합니다(관련기사).

 

아이패드3, 애플에서 말한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아니지만 기대됩니다

 



사실 아이패드3가 이번에 해상도가 4배 상승한다고 하더라도..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아닙니다. 애플에서 자체적으로 정의했을 때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300ppi를 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아이패드3의 해상도가 2048 x 1536이 된다고 해서 264ppi까지 밖에 안되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자면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아니게 됩니다. 이건 애플에서 말한 측정 방법이기 때문에 레티나라고 보긴 힘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론에서 자꾸 레티나라고 하다보니 저도 레티나라고 하는데 아이패드3는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아닙니다.

하지만 굉장히 선명하고 좋은 디스플레이가 될 겁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고, 현재 국내 아이패드 타블렛 점유율이 무려 80%가 넘는데 아마 아이패드3가 나온다면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아이패드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아이패드3를 구입하고 싶어 죽겠고 말이죠. 얼른 발표하고.. 실제로 디스플레이 말고도 다른 특별한 무언가를 보여줘서 기대를 완전히 충족시켜줬으면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