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초보 가이드

아이폰으로 간단하게 스크린샷 찍는 방법 - 아이폰 스샷 찍는 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5. 17.

블로그나 카페를 보면 아이폰으로 스크린샷을 예쁘게(?) 찍어서 어플 소개나 강의를 올리시는 분들은 많이 보셨을 겁니다. 뿐만 아니라 카톡 대화나 중요한 사진 같은걸 저장 못할 때 스크린샷으로 저장하는 것도 상당히 좋은 방법입니다. 저 역시도 어플 리뷰 뿐 아니라 강좌, 그리고 저장하고 싶은 사진이 있는데 저장이 안 될 때 스크린샷을 매우 많이 활용합니다.

가끔 친구를 놀리거나 여친님의 말을 증거로 남길 때도 스크린샷을 자주 활용합니다. 이런 식으로 스크린샷을 찍고 싶었는데 못찍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이폰으로 아주 간단하게 스크린 샷을 찍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사설에 비해서 실제로 스크린샷 찍는 방법은 사진 하나로 됩니다. 


1번으로 표시된 아이폰의 전원/잠금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2번으로 표시된 홈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잠금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스크린샷이 찍힙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TIP이 있습니다.


스크린샷을 찍을 때 잠금버튼을 먼저 누르고 홈버튼을 누르는 것이 스크린샷이 잘 찍힙니다. 홈버튼 먼저 누르고 찍을 경우 Siri가 실행되거나, 혹은 홈화면으로 나가버리는 경우도 있고, 터치한 상태에서 찍는 것도 잠금버튼을 먼저 누르고 찍는 경우는 터치된 화면 까지 스샷되지만... 홈버튼을 먼저 누른 경우 터치된 화면이 초기화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말씀 드린게 어떤 것인지는 스크린샷을 찍다보면 아시게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아이폰으로 스크린샷 잘 찍으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