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고급 가이드

아이폰 갑자기 3G, 전화가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 아이폰 3G 인터넷 안될 때, 전화 불통일 때 해결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5. 11.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전화가 아예 안되는 증상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정말 말그대로 '갑자기' 입니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자고 일어나서 안될 때가 있는데.. 걸려오는 전화가 받아지지도 않고, 이런 경우 전화가 다시 되도록 고치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일시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고, 순차적으로 해보시길 바라며.. 모든 방법이 통하지 않을 경우 당연히 A/S 센터로 가셔야 합니다^^


1. 재부팅 해보기 





아주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가끔 안될 때 이렇게 재부팅 하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G가 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가능하고, 전화가 안될 때도 재부팅 해주면 됩니다. 사실 이렇게 해결 된다면 정말 좋은 것이죠. 



2. 네트워크 사업자 재설정 해보기





갑작스럽게 네트워크 사업자를 잡지 못해서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설정 - 네트워크 사업자에 들어가셔서 현재 사용하시는 통신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 USIM 카드 재설치 하기





위의 두 가지 방법으로도 여전히 전화가 잘 안되고, 3G가 인식이 잘 안된다면 USIM이 인식이 안되서 그런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USIM을 다시 뺐다가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4. 전체 백업/복구 하기 





위의 3가지 방법을 사용했는데도 안되면 방법이 없습니다. 아예 전부 재설치 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저는 저번에 위의 3가지 방법으로도 결국 안되서 전체를 백업하고 복구 했습니다.
백업하는 방법은 컴퓨터에 백업하는 법, iCloud에 백업하는 법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제가 이전에 작성했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5. 완전 초기화하기




4가지 방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안된다면 이미 백업한 것 자체의 데이터의 오류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저는 아직까지 4번의 방법으로도 안된 것은 본 적이 없습니다. 갑작스럽게 iOS에서 오류가 생겨서 그런 것인지 모르지만 전체 백업. 복구하면서 전화가 불통에서 안 돌아온 적은 저의 경우에서는 단 한차례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되면 눈물을 머금고 지금까지 쌓아뒀던 자료를 아예 초기화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6. 눈물을 머금고 A/S 센터로 가기...



여기까지 해서도 안됐다면...USIM카드가 고장 났거나, 아이폰이 고장 났을 가능성이 많으니... 이제는 A/S 센터로 가시면 됩니다...ㅠㅠ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