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초보 가이드

아이폰 이용해서 급할 때 무선인터넷 사용하자 - 아이폰 테더링 및 핫스팟(무선인터넷) 방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1. 24.

최근들어서 2일이나 포스팅을 못하면서 구정도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요새 인터넷이 LG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사한 뒤로 계속해서 끊기면서 제대로 아무것도 못하게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새벽에는 아예 글을 쓰지 못한 적도 있고.. 또 어디 나갔다 온다음에 쓰려고 하다보니 또 못쓰게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탓을 하다 생각해보니.. 그래! 아이폰으로, 혹은 스마트폰이 테더링이 되는데 내가 뭐하고 있었던거지?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그러고보니 이사한 곳에서 지금 SK도 잘 안터지긴 해서 창가 쪽에 가긴했습니다..ㅠㅠ)


이제부터 아이폰을 이용해서 테더링, 또는 핫스팟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테더링과 핫스팟의 차이점은 USB 연결선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이지 기능은 같습니다.


테더링은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컴퓨터에서 3G를 활용해서 인터넷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고,
핫스팟은 케이블 없이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을 마치 와이파이존처럼 만들어줘서 인터넷
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겁니다.

당연히 핫스팟이 테더링보다 배터리 소모량은 더한 편입니다. 물론 저는 집에서 이렇게 인터넷이 안될때 급할때는 테더링, 아닐 때는 핫스팟을 이용합니다. 이전에 무선랜이 없는 노트북이나 컴퓨터에서는 당연히 테더링을 사용했지만 최근들어서 왠만한 노트북에서는 대부분 무선랜을 잡을 수 있으니 핫스팟이 유용하겠죠.


자. 이제 서론은 넘어가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설정어플에 들어갑니다.



설정 어플을 살펴 보면 개인용 핫스팟메뉴가 있습니다.(참고로 아이폰4이상부터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안을 들어가면 Wi-Fi연결 방법, Bluetooth, USB연결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개인용 핫스팟을 활성화 시키면 USB로 할지 Wi-Fi로 할지를 물어봅니다.


활성화하면 핫스팟을 무선으로 할지 유선으로 할지를 물어봅니다.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유선으로 잡고 싶다면 USB를 사용하시고, 무선으로 잡거나 블루투스로 하고 싶으시면 Wi-Fi 및 Bluetooth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론 블루투스가 아닌 Wi-Fi만 사용하고 싶으시면 블루투스를 설정 - 일반 Bluetooth에 들어가셔서 비활성화 시키시는게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되십니다.



그리고 당연히 나의 3G 인터넷은 사용량 한계도 있고, 속도 한계도 있으니 다른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은 기분이 나쁘겠죠? 암호를 꼭 걸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가끔 지하철에서 오픈으로 해두고 핫스팟을 해두는 분들이 보이는데.. 그러지 말라고 알려드리고 싶은 생각도 들더군요.




생각보다 쉽습니다. USB를 연결하는 것은 따로 무선 인터넷으로 잡아주지 않더라도 알아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Wi-Fi및 Bluetooth의 경우는 따로 설정을 해주시거나 잡아줘야 하니... 무선 인터넷 잡듯이 연결하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저처럼 위급할 때 아이폰을 무선인터넷 와이파이존으로 잘 활용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