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초보 가이드

아이폰, iCloud 이용해서 백업파일 복원하려면? - 아이폰 iCloud(아이클라우드) 복원 방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5. 3.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자동으로 iCloud에 백업이 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당연히 백업을 해놓지 않고서 지워버린 경우도 있겠죠. 하지만 iCloud를 잘 사용하고 계셨다면 후에 백업하는 것이 아주 편리합니다. 백업을 자주 해놓지 않더라도, 자동적으로 아이폰에서 iCloud로 백업을 해주기 때문이죠.








iPhone 백업/복원 Tip
5GB 밖에 안되는 iCloud 용량이지만 활용하는 것에 따라서 충분히 iCloud로도 백업하고 복원이 쉽게 가능합니다. (관련 포스팅 - 아이폰 iCloud(아이클라우드)에 제대로 백업하는 방법)

개인적으로는 iCloud보다는 컴퓨터로 백업하고 복구하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iCloud에서도 복구가 가능하긴 하지만 어플들이 미국, 한국, 홍콩 등의 여러 나라에서 다운 받았다면 후에 메인 계정 어플만 복원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한국계정이 메인이고 미국, 홍콩에서 다운 받은 것들이 표시는 되지만 앱스토어에서 나라를 바꿔야 한다고 안된다고 나오고 결국 다운이 안됩니다. 내 손으로 하나하나 복구해야 합니다. 이 것은 애플에서 바꿔줬으면 하는데.. 아직 딱히 iCloud를 사용한 메인 계정의 어플들 말고 다른 나라의 어플들 까지 완벽하게 어떻게 복구해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로그아웃을 하고, 비번을 입력하기 전에 이미 메인 계정만 되니 말이죠.




솔직히 iCloud보다는 컴퓨터 백업/복원을 추천드리지만 iCloud 복원은 정말 간단한 방법이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을 완전히 복구하고 처음 설치하면 활성화 시키는 것과 마찬가지로 위와 같이 나옵니다. 일단 활성화 하는 것과 똑같이 진행합니다.




위치 서비스를 활성화 시키고, 






와이파이를 연결합니다. 와이파이 연결은 iCloud 복원에 있어서 필수입니다. 꼭 Wi-Fi 환경에서 복원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iCloud 백업에서 복원을 선택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iCloud 백업을 해두었던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용 약관은 그냥 동의해주시면 되고요.





이제 iCloud에 백업해두었던 파일들이 하나씩 보입니다. 저는 3개가 보이는데.. 가장 최근에 했던 백업을 기준으로 복원했습니다.  대부분 가장 최신걸로 하시면 맞으실거에요^^

 
대충 5기가 짜리는 복원하는데 10분~15분 정도 소요 됩니다. 그리고 어플들 다운 받는건 또 속도가 어플마다, 그리고 아이폰 용량 별로 다릅니다.



사실상 굉장히 간단한 방법이고, 왠만한 아이폰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어떻게 하실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역시나 저는.. 이 방법 보다는 컴퓨터로 백업/복원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급할 때는 iCloud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니...


항상 컴퓨터로도, iCloud로도 꾸준히 백업을 해둘 수 있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