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4S 국내 11월 초 출시? 사실인가?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0. 26.

어제 신빙성은 없는 언론사이긴 하지만... 아이폰4S의 국내 출시에 대해서 대부분 절망적인 생각을 하고 있던 와중에 조금 희망적인(?) 기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etnews에서 아이폰4S가 국내에 11월 초에 출시할 가능성이 보인다고 합니다(관련기사). 과연... 정말... 정말 11월달에 출시될 가능성이 보이는걸까요?








정말 11월초 출시가 가능 한건가?

 





아이폰4S의 출시를 절망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전파인증도 아직 들어가지 않은 것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물론 이것은 맞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국내에서 출시하기 위해서는 전파인증이 되야 합니다. 그런데 이 전파인증이 이전에 어떤 이상한 기사에서 나왔던 것처럼 한달이 걸리진 않습니다. 보통 평균적으로 5일 정도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만약 위의 루머 기사에서 말하는 것처럼... 유통 담당부서에서 11월 초로 잡고 준비한다고 봤을 때.. 안되도 이번주나 다음주 쯤이면 전파인증이 들어가야 합니다. 아마 저 기사가 맞다는 전제하라면 다음주 쯤에는 전파 인증이 들어가야 겠죠.





10월 28일 예약설은 무엇인가?





그리고 항간에 떠도는 10월 28일 아이폰4S 정식 예약이라고 하는데.. 이 이야기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히 이것이 정식이라고 하긴 어려울 듯합니다. 정말 정식 예약이라고 한다면... 현재까지도 KT와 SK에서 조용할 수 없습니다. 지금 어떻게든 자기네 통신사로 끌여오려고 할텐데 그렇다면 정말 이렇게 이틀전에 뜬금없이 시작할까요?


아무리 애플이 비밀 유지를 잘 시킨다고 해도 지금까지 그런 적이 없었습니다. 적어도 현재 KT의 입장에서는 이번이 어떻게 보면 아이폰을 놓고 처음으로 SK와 경쟁을 하는데.. 아마도 몇일 전에 은근히 소문을 흘릴 겁니다. 트위터를 통해서든... 뭐든 말이죠. 그러므로 일단 10월 28일 이번주는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이폰4S 과연 언제 출시 될 것인가?

 


위의 기사가 다 맞다고 치더라도.. 11월 초보다는 왠지 11월 중순이 더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기적으로 이제 거의 한 주가 끝나가는데.. 여기에서 수, 목, 금이 그냥 지나가버린다면.. 그냥 11월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어디에서 들은 정보 그런거 다 삭제하고 말씀드리면  왠지 11월 중순쯤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결국 판매 자체는 11월 말이 될 가능성도 높고요^^


하지만! 제가 이전에도 아이패드2 우리나라에서는 늦게 나올 것 같다고 예측하자마자 한달 만에 출시된걸로 봐서는 잘하면.. 더 일찍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아이폰4S가 그래도 최대한 빨리 출시될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