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5, 루머대로 조립해보니 이런 모습인가? - 아이폰5 예상 디자인과 스펙어떨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8. 2.

아이폰5(가칭)가 가을께 쯤에 출시 될 것이라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예전부터 알려져왔던 루머의 모습대로 거의 흡사하고 아주 정교하게 아이폰4S 차세대의 모습이 조립되었습니다. 이미지 렌더링된 모습이 아닌 직접 조립된 모습으로 살펴보니 실제 렌더링 된 모습과 다르게 꽤나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먼저 알려진 바로 아이폰5는 기존의 이어폰 방향이 위에서 왼쪽 하단으로 바뀝니다. 또한 스피커의 크기를 키우기 위해서인지 알 수 없지만 커넥터가 30핀에서 19핀으로 교체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만약 19핀으로 변경하게 될 경우 이전에 나왔던 기기들과의 호환을 위해서 아마도 커넥터가 같이 출시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이번에 애플이 19핀으로 바꾼다는 것은 어찌보면 미래에 나올 기기들을 더욱 작게 만들기 위해서는 미리 커넥터의 교환이 필요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또한 알려진바로는 아이폰5의 화면 크기가 3.75인치~4인치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 정확하게 비교된 사진이 없어서 이 조립사진으로는 정확한 화면 크기를 알긴 어렵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번 아이폰5는 아마도 화면 크기의 변화가 있을 가능성이 상당히 커보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이폰4, 4S와 큰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뒷면이 완전히 변했습니다. 투톤 컬러로 나오는 아이폰의 모습은 이전까지 루머로 나왔던 모습과 일치합니다. 이전처럼 유리로 만든 모습이 아닌 뒷면 전체가 금속으로 이루어진 모습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이전 아이폰보다 바닥에 떨어트렸을 때 내구력은 조금 더 좋아질 듯합니다^^






앞면 홈버튼으로 유추해보니 아이폰의 컬러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블랙과 화이트로 나오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뒷면은 금속 재질이지만 앞면은 화이트 블랙 컬러를 유지하게 될 모양입니다.





부품들이 이전과는 다르게 금속 재질과 블랙 재질로 나눠지는데 이것이 화이트 컬러와 블랙 컬러의 음량조절 스위치 색상을 교체하는 것을 의미하게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 정확한 것은 아마도 나와봐야 알 듯합니다^^






전체적인 뒷모습은 외와 같습니다. 확실히 이전에 나왔던 아이폰보다 약간 길어진 느낌이 드는 사진입니다. 꼭 사진을 아래에서 찍은 것이 아니더라도 분명히 길쭉해진 느낌입니다. 이전 아이폰들의 비율이 3:2 였던 것에 반해 이번 아이폰은 16:9 비율을 가지게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기존 어플과의 호환이 약간 문제가 될지도 모르는데 아마도 레이아웃을 채우는 방식을 이용하거나 아래 화면을 살짝비우는 방식을 채택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이 외에도 아이폰5는 LTE를 지원하고, 1GB램, A6 를 장착하고 나오게 될 것이라 예측됩니다. 



현재까지 루머를 통해 나온 모습으로 봐서 아이폰5의 모습은 아이폰4S와 크게 달라지진 않지만 세부적인 부분에서 많은 변화를 일으킬 느낌입니다. 이전에 이미지로 루머가 나왔을 때는 뭔가 부족한 모습이었지만 이렇게 실물로 제작된 모습을 보니 디자인이 역시 꽤나 멋집니다. 아마도 아이폰4때처럼 실제로 보면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길듯합니다.  


그럼 빨리 아이폰5가 발표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