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5 케이스 유출? 3.7인치 되는가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5. 16.

최근 들어서 아이폰5에 대해서 여러가지 루머가 나오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신뢰성이 있어 보이는 것이 바로 아이폰5의 3.7인치 설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현재 사이즈를 그대로 유지하고 3.7인치의 화면, 그리고 해상도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레티나 디스플레이 급의 dpi를 가질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플래시의 위치 역시도 바뀔 수 있다고 하고요.



이것이 아시아트레이딩 사이트 AliBaba에서 나온 것으로... 정확하게 100%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관련기사)




 

아이패드2, 케이스로 디자인을 짐작하다.






그런데 저는 이상하게 아이폰5의 3.7인치 설이 굉장히 실감나게 들립니다. 왜냐하면 요새 들어서 애플의 기기들이 케이스가 먼저 유출된 다음에 그 케이스를 기반으로 사람들이 어느 정도 목업을 만들어내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죠.

실제로 아이패드2의 경우도 케이스가 유출이 되었고, 그 케이스를 기반으로 수 많은 사람들이 아이패드2의 모양을 만들었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거의 유사하게 발표가 되었죠.


그리고 그 아이패드2의 케이스도 AliBaba에서 나온 것이었습니다.



케이스로 많은 애플 제품들이 유추되다.

 




이전에 이미 애플의 기기에 대해서 케이스로 디자인이 유출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이폰4 역시도 마찬가지였고, 아이패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또한 요새는 아이팟나노까지 오히려 중국이나 베트남쪽에서 어떻게 폭스콘의 사람들과 접촉을 해서 만들어내는지... 모형에 대해서 미리 알고 케이스를 미리 만들어두는 경우가 상당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에도 왠지 아이폰5의 디자인이 어느 정도 일치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예측일뿐... 100%는 아닙니다.



요새 들어서 애플의 100% 비밀 유지는 거의 안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공개는 되는 편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100% 다 공개되지는 않죠 항상. 그리고 디자인의 경우는 대부분 발표 전에 거의 100% 맞아떨어졌었습니다.


아마도 저는 이번에도 대부분 맞지 않을까 생각은 되지만... 이런 디자인이 100% 맞을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전가지의 전례를 생각해서 어느 정도 일치하겠다... 생각하는 것이지 어떻게 될지는 애플측에서만 알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3.7인치 혹은 4인치의 아이폰도 기대해보고 있지만.. 그렇게 할 경우 해상도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어떻게 구현해낼지... 조금 걱정되면서도 기대됩니다.


앞으로 아이폰5가 언제 나올지는 모르지만... 지금보다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만날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