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경제사전 길라잡이 - 상위폴더

연봉계산기, 연봉 실수령액 알아보는 방법 뭘까? - 인터넷 연봉계산기로 연봉 실수령액 알아보기(사람인 연봉계산기)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4. 14.

연봉, 과연 얼마나 받는지 많이 궁금하지 않습니까? 내가 받는 연봉이 실제로 받는 금액과 매우 다른 모습들을 보면서... 많이 실망들을 합니다. 그런데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우리들이 받는 연봉은 실제로 떼는 세금들이 상당히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소득세, 지방소득세,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 등등 세금을 다 빼다보면 생각보다 얻는 금액이 적습니다. 그런데 이런 기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정확하게 모릅니다. 그리고 공부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통해서 이런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취업사이트인 사람인에서 인터넷으로 연봉계산기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래서 내가 연봉을 계산해보고, 실제로 연봉 실수령액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연봉 실수령액을 미리 파악해두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나의 인생 설계, 재테크, 재무설계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어느 부분을 어떻게 쪼개서 보험을 가입하고, 어떤 연금상품을 가입할 지 미리 계산해보고 계획을 짜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실수령액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인터넷 연봉계산기로 연봉 실수령액을 계산해보는 방법을 이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사람인 인터넷 연봉계산기[바로가기]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연봉계산기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연봉/월급제인지 선택하고, 퇴직금을 선택하고, 연봉을 입력 후 부양가족수, 20세 이하 자녀수를 전부 넣고 계산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에 부양가족수(자녀가 아닌 부양 가족)을 입력하면 또 실수령액이 달라지고...



자녀수를 더 많이 넣을수록 세금이 감면되어 실수령액 역시도 또 달라지게 됩니다.



이전에는 이렇게 계산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이런 식으로 자신의 연봉을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인터넷 연봉계산기를 통해서 연봉 실수령액을 잘 파악하시고.. 또 이에 따른 재무설계를 잘 이루어나가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리치플랜에셋[바로가기] / [무료재무상담신청]


코리아재무설계[바로가기] / [무료재무상담신청]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