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스타&연예

유승준 입국금지 이유 알아보니 유승준 입국금지 해제는 말도 안된다 - 유승준 사건 정리, 그는 왜 입국 금지를 당한걸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1. 7.

유승준의 입국금지 이유가 과연 어떻게 될까요? 최근에 유승준 입국금지 해제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오는데.. 많은 사람들이 유승준이라는 사람을 아직 잊었을지 모르지만 저는 잊을 수 없습니다. 제가 매우 좋아했던 가수중 한명이기 때문입니다. 제 나이대에서 당시에 안티가 거의 없었던 유일한 남자가수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었으니까요. 이런 유승준 사건을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유승준은 한창 우리나라 90년대를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많은 사람이었습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 유승준을 좋아했습니다. 유승준은 가수 뿐 아니라 예능에서도 인기를 보였고, 수 많은 프로그램에서 전부 좋은 이미지를 보여줬습니다. 





특히나 방송에서 미국식의 매너있는 행동이나, 남성스러운 모습, 그리고 첫사랑을 그리워하는 순정적인 모습 등등 여러가지 모습들이 유승준의 이미지를 당대 최고의 모습으로 만들어줬습니다. 특히나 유승준이 더욱 더 인기가 많았던 것은 바로 군대에 대한 평소의 발언때문이었습니다. 유승준은 우리나라에서 군대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서였는지.. 아니면 정말 그 당시에는 그런 생각을 했다가 나중에 인기가 많아져서 아쉬워서 바꾼 것인지 모르지만... 유승준은 방송에서 공공연하게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당연히 군대를 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자신 역시도 군 복무의 의무를 다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계속 해왔습니다. 





심지어는 신체검사 역시도 당당하게 받습니다. 일단 이시기까지 유승준에게 만들어진 국민적인 인지도는 최고를 찍었습니다. 심지어는 해병대 홍보대사도 하였습니다. 유승준은 뮤직비디오 촬영 중 4급 공익 판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유승준의 군입대 도피 행각이 시작됩니다. 미국 병원에서 진단서를 받아왔으나... 병무청에서는 자신들이 인정한 병원에서만 된다고 하여 일단 한번 포기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공익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2001년 11월에 입대해야 하는데.. 2002년 4월로 입영 연기를 신청하였고, 나이가 다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병무청에서 특별히 허가해주었습니다. 





거기에다가 당시 유승준은 인기가 매우 많은 연예인이었기 때문에 국방부에서 알아서 유승준에게 공익 입대 시에 여의도로 배치해주고, 공익근무 후에 활동 역시도 허가해준다고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승준은 일본 공연을 핑계로 국방부 장관에게까지 허가를 얻고 출국합니다. 나가기 전 반드시 자신은 돌아와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겠다고 병무청에 보증인, 각서까지 써가며 약속까지 합니다. 그러나 결국 일본 공연 직후 미국으로 가서 시민권을 회득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한 병무청의 선택은 결국 유승준 입국금지라는 극단적인 조치를 하였던 것입니다. 원래 입국금지 조치를 취하기 전까지 국방부에서는 국내로 소환을 하였으나, 유승준은 불응하였고, 결국은 법무부에서 영구 입국금지 명령을 한 것입니다.




결국 유승준이 입국금지를 당한 이유는 본인 스스로가 자초한 것입니다. 유승준의 당시 인기는 지금으로 따져봤을 때도..거의 원탑이었습니다. 아마 지금 비교할 만한 대상이 딱히 없을 겁니다. 그래서 이 정도 인기를 가진 유승준이었다면 아마도 군대를 다녀와도 충분히 인기를 계속 누리고 있었을 뿐 아니라 오히려 수 많은 팬들이 생겼을 것입니다. 그런데 유승준이 입국금지를 당한 이유는 국민을 기만하고, 병무청을 기만한 죄인 것입니다. 괘씸죄일뿐 아니라 실제로도 법을 어긴 것입니다. 병역의무를 기피할 목적으로 완전히 의도적인 도피를 한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이런 유승준이 입국금지 해제를 원한다고 하는데...이는 말도 안됩니다. 유승준의 행동을 보면 절대 이것이 잘못이라는 점을 모르지 않았을 겁니다. 그런데도 유승준은 계속해서 병역의 의무를 기피하였고, 이제서야 아쉬우니 한국으로 돌아온다고 하는 것입니다. 저는 그 당시 사건들을 계속 보고 자랐기 때문에 유승준에 대한 배신감을 이루 말로 할 수 없습니다. 특히나 제가 좋아했던 가수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저는 유승준의 입국금지가 해제되어 다시 돌아오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가 지금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 당시 팬으로서 너무도 실망을 많이 했기 때문입니다. 돌아오더라도 아마 많은 사람들이 그의 방송을 보지 않을 겁니다. 들어오더라도 절대 좋은 모습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차라리 돌아오지 않는 것이 유승준 스스로도 더욱 상처를 덜받게 되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