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과일 정보

자몽이란? 자몽 효능, 자몽 칼로리 어떻게 될까? - 자몽의 효능, 자몽의 칼로리, 자몽의 보관법 알아볼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6. 25.

자몽이란? 자몽 효능, 자몽 칼로리 어떻게 될까? - 자몽의 효능, 자몽의 칼로리, 자몽의 보관법 알아볼까? -


우리가 생각하는 자몽이라는 녀석의 제대로 된 명칭은 정확히는 그레이프후르츠입니다. 영어로 grapefruite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열대를 원산지로 하고 감귤속에 속하는 나무의 열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말로는 자몽이지만 일본어로는 자봉, 포르투갈어로는 잠보아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몽의 어원인 zamboa는 그레이트후르츠와는 다른 과일이라고 합니다(출처 : 위키백과). 자몽이 좋은 이유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을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기 때문입니다. 거기다가 입맛을 돋우기도 때문에 자몽은 여러모로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런 자몽이 어떤 과일인지에 대해서 배웠고, 자몽의 효능, 자몽의 칼로리, 그리고 자몽의 보관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몽의 효능이란? 자몽의 영양성분을 알아볼까?






자몽은 몸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물론 덜익은 녀석은 매우 떫다는 단점도 있습니다만 잘익었을 경우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자몽의 주요한 영양소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비타민 B1, 비타민 C, 미네랄, 펙틴,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여주기로 유명합니다. 항암효과도 있으며, 생활의 습관병을 예방해주는 효과 역시도 있습니다. 피로해소에도 으뜸입니다.

식이섬유는 변비를 해소해주고, 소화가 잘되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 B1의 경우 탄수화물을 열량으로 바꿔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탄수화물을 빨리 열량으로 전환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뿐 아니라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메스꺼움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펙틴은 소화를 도와주고, 피로회복에도 좋은 영양성분입니다. 식이섬유와 함께 소화가 잘되도록 더욱 더 도와줍니다. 이렇게 보았을 때 자몽은 여러모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자몽의 칼로리, 얼마나 될까? 자몽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자몽은 일반적으로 1개당 300~400g 정도 됩니다. 그런데 자몽은 100g에 약 30kcal정도 됩니다. 즉 자몽 1개의 칼로리는 약 90~120kcal 정도 밖에 되지 않는 것입니다. 칼로리가 낮을 뿐 아니라 각종 영양소도 소화를 도와주고, 열랑을 소비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몽은 다이어트에는 딱 좋은 최적의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자몽 특유의 향이나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조금 많다는 점입니다^^;;




자몽의 보관법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




자몽은 보관하는 방법이 특별하게 있지는 않습니다. 껍질 상태로 상온에 보관해도 되지만.. 이렇게 할경우 자몽 안에 들어 있는 건강에 좋은 비타민들이 파괴되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비타민을 보호하기 위해서 냉장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냉장 보관할 때는 지퍼백에 넣어서 보관하는 것이 또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맛있고,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자몽의 효능, 자몽의 칼로리, 자몽의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자몽을 먹을 때마다 좋은 정보 생각하면서 더욱 더 맛있게 드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