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재무설계 가이드

재무상담, 무료재무설계상담 정확히 받는 방법 뭘까? - 무료재무상담 받는 방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2. 28.

재무상담은 직장인이라면 꼭 받아야 할 상담 중 하나입니다. 본인이 정말 재테크에서 대해서 완벽하게 아는 것이 아니라면 필수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방법입니다. 최근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재무설계, 재무상담 쪽에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조금이라도 돈을 잘 모아서 부자(?)까지는 아니더라도 이익을 취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재무상담의 장점은 단순히 재테크를 통한 이득을 얻는 것 뿐 아니라 안정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람들에게는 각자 시기에 맞는 필요한 금액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금액을 제대로 모으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삶이 망가진다고까지는 말할 수 없지만.. 괴로운 일들이 생길 수 있고, 또 빚을 지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모든 것을 막기 위한 것이 바로 재무설계입니다.





재무설계를 통해서 나의 인생의 방향을 어느 정도 잡아둘 수 있습니다. 아직 미혼이라면 결혼 자금, 주택 자금을 모으는 것. 기혼이라면 자녀를 낳은 후 필요한 자금과 학자금 등 돈마다 꼬리표를 붙여서 모아두어야 하는데.. 금융상품은 단기 금융상품과 장기 금융 상품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일반 사람들이 어수룩하게 관심을 가지는 것보다는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제대로 재무설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많은 재무설계사들이 무료로재무설계를 해줍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조심해야 할 것은 쉽사리 어떤 상품에 가입하라고 권유하는 재무설계사들은 조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재무설계사들은 보통 상담 후 보험이나 펀드 등의 가입으로 인한 수수료를 일정치 받게 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먹고(?) 산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꼭 뭔가 어떤 특정 회사 상품으로 자꾸 이끌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재무설계사들의 경우 대부분 자신의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챙기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좋은 상품을 소개해주고, 그것에 가입하는 것은 저 역시도 추천합니다. 나를 위해서 좋은 상품을 소개해줬는데.. 나도 그걸 가입해서 이득을 보고, 재무설계사들도 이득을 보면 그것이 좋지 않습니까? 그런데 무료재무설계상담을 받을 때 가장 위험한 것은 무작정 상담을 하는 중간에 계속해서 상품 가입을 시키려는 설계사들을 조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재무상담의 경우 무료재무설계상담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오프라인으로도 많이 만남을 가지지만 정확하게 온라인으로 먼저 상담을 하고, 후에 설계사와 만남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아는 분은 오프라인 상담을 받는데 혼자 받는 것이 아니라 둘이 받게 되었었다고 합니다. 서로의 재무상태를 드러내는 장소이다보니 솔직히 기분이 좋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를 막기 위해서라도 일단 무료재무상담을 받기 전에 전화로 어느 정도 좋은 설계사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좋은 재무설계사가 많은 곳에서 무료재무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들어 많은 무료재무설계상담 센터가 있지만 가장 유명한 곳을 몇 군데 알려드릴까 합니다. 2013년 대한민국 대표 우수기업을 받았을 뿐 아니라 2012년에는 소비자선호도 브랜드 1위를 받았을 정도로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최근 대세라고 볼 수 있을 정도이고... 재무설계 컨설팅 분야에서 1위인 곳입니다. 





리치플랜에셋[바로가기]


그리고 또 리치플랜에셋과 비슷하게 인기가 많은 재무설계 사이트로 여기 역시도 수 많은 기업들의 재무설계를 해줬고, 재무설계 부분 우수상을 수상한 좋은 사이트입니다. 여기에도 좋은 FP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아마도 흡족한 무료재무설계상담을 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코리아재무설계[바로가기]



위의 재무설계사이트들의 장점이라면 역시 특정 상품을 강조하기보다는 정말 재무상담을 하는데 주력한다는 점입니다. 대체적으로 위의 사이트에 있는 분들은 좋은 설계사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위의 사이트 중에서 마음에 드는 곳에 가서 무료재무상담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무상담을 받기 전에 먼저 나의 재무 상태를 확실히 파악해두시기 바랍니다. 모아둔 돈은 얼마인지, 지금까지 돈을 모아서 어떻게 사용했는지 등등.. 자신의 재무흐름을 정확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상담할 시간이 줄어듭니다. 재무설계는 상담 시간이 오래 걸리는 만큼 미리 자신의 재무 상태를 파악해두면 상담이 더욱 수월해집니다.


둘째로, 시간을 미리 비워두고 약속된 시간에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재무상담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일반적으로 적게 잡으면 20분, 길면 1시간 30분 이상도 걸립니다. 저 역시도 예전에 재무상담을 받을 때 2시간 넘게 상담을 받았었습니다. 그때는 제가 궁금한게 많아서 많이 물어봐서 그랬던 것이지만 말이죠.



이렇게 재무상담을 받기 전에 자신의 재무흐름과 시간을 미리 비워둔다면 좋은 무료재무설계상담을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그럼 좋은 재무설계받아 제대로 제테크 할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나의 재무상태 확인하러 가기[바로가기]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