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종신보험, 정기보험 가이드

정기보험가격비교, 정기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어디가 좋을까? - 정기보험추천, 정기보험비교 하는 방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4. 15.

정기보험가격비교, 정기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어디가 좋을까? - 정기보험추천, 정기보험비교 하는 방법 -


정기보험이 어떤 보험인지 아십니까? 여기까지 들어오신 분이라면 정기보험에 대해서 한번 정도는 알고 들어오신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하겠습니다. 정기보험은 사망보험금을 준비하는 보험입니다. 대부분의 보험은 보장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80세, 90세 만기라는 표현은 내가 가입한 보험이 80세, 90세까지 보장해준다는 겁니다. 그런데 종신은 종신토록. 즉, 죽을 때까지 보장 받기 때문에 '종신'보험인 겁니다. 그리고 종신보험은 사망보험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정기보험은 뭘까요? 정기적인 기간동안 보장 받는 보험을 말합니다. 정기보험은 사망보험이지만 다른 보험과 마찬가지로 가입자가 정해놓은 정기적인 기간 중사망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사망보험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50~70세에 사망 시 사망보험금을 지급받기로 했다면, 가입자 나이가 이 기간 중 사망했을 경우 사망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정기보험은 종신보험보다 보험료가 매우매우 저렴합니다. 대부분 1/2 이상, 대체적으로 1/3 수준의 가격입니다. 보통 종신보험이 1억 사망보험금을 보장해줄 경우 한달 12만원 정도씩 20년을 납입해야 한다면.. 정기보험은 그 1/3 수준인 4만원만 납입해도 1억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언제 죽을줄 알고 정기보험을 가입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정기보험은 가입해야 하는 대상이 어느 정도 있습니다.





보험을 위험대비의 개념으로 보시는 분들, 그리고 매달 종신보험료를 납입하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정기보험은 사실 부담이 덜합니다. 그런데 사망 보험금이 우리 가정에 가장 필요한 기간이 언제라고 생각합니까? 바로 자녀들이 취업하기 전까지인 20~30년 정도입니다. 사실 자녀들이 취업하고나서는 사망보험금이란 거의 유산과 다름 없기 때문에 굳이 유산을 물려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거나.. 보험금으로 재산을 물려주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는 종신보험이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종신보험료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정기보험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종신보험보다는 정기보험을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보험료자체가 부담이 덜 되서 끝까지 유지하기도 좋고,(종신보험의 경우 높은 보험료로 해약률이 보험들 중 1위) 재무설계적인 측면에서 정기보험이 장기적인 설계에 더 잘 맞습니다. 내가 만약에 사망할 경우를 대비해서 가정에 가장 위험한 기간은 정기보험으로 채우고, 나머지 종신보험으로 들어가야 할 금액을 노후를 위한 연금보험쪽으로 돌리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나의 노후 대비는 물론이고, 가정에 가장 위험한 기간을 채울 수 있는 인생 재무설계를 완벽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재무설계적인 측면에서 정기보험을 가입합니다. 물론 보험설계사들은 자신들에게 사업비가 많이 떨어지는 종신보험을 많이 가입시키려 하지만.. 생각보다 최근에는 정보가 많기 때문에 가입자들의 머리가 좋습니다.




자아. 그럼 이런 정기보험은 어떻게 가입하는게 좋을까요? 정기보험도 가격비교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물건을 구입하기 전에 네이버에서 가격비교를 하듯이 정기보험비교를 해야 합니다. 보험도 최저가가 있습니다. 보험회사마다 다 똑같을 것 같지만 보험회사는 회사마다 사업비를 정해둡니다. 그리고 같은 보장이라고 할지라도 가격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보장으로 두고 정기보험가격비교를 반드시 해봐야 저렴한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좋은 보험 = 저렴한 보험입니다. 우리가 네이버, 다나와에서 가격비교를 하듯이 정기보험도 정기보험비교사이트가 있습니다. 정기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정기보험추천을 받아볼 수 있고, 여기에서 정기보험가격비교를 하여 저렴한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정기보험추천을 위해서 아래의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정기보험비교사이트추천 - [보험몰바로가기]


* 모바일 버전의 경우 가격비교가 어렵지만 실손보험추천은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기왕이면 PC버전 로그인을 추천합니다.




위의 사이트는 보험사이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정기보험비교사이트이고, 무엇보다 다른 보험비교사이트와 다르게 보험비교서비스를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어떻게 정기보험비교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위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마우스를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으로 가져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오른쪽에 있는 보험비교검색을 선택.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에서 왼쪽 위에 있는 보험종류란을 정기보험으로, 그리고 마음에 드는 정기보험을 선택(최대 3개)하고, 보장받으실 분의 성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선택상품비교 버튼을 클릭합니다.





.....짠

아래와 같이 보험 견적이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위의 보험견적은 100% 똑같은 보장으로 비교된 것이 아닙니다. 위의 보장은 보험마다 가장 잘나가는 보장으로 비교를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략적인 보험료는 알 수 있지만.. 여기에서 나온 보험이 더 저렴한 보험은 아닌겁니다. 가장 저렴한 보험을 알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비교상담신청을 합니다.





그러면 위처럼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문의사항에 '같은 보장으로 비교해주세요' 라고 하고 무료상담신청을 해야 진짜 보험의 사업비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사이트에서는 보험 상담 견적을 무료로 이메일이나 펙스로 보내줍니다. 그걸 기반으로 다른 보험과 비교해보기 매우 좋습니다. 보험의 사업비는 사실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안 알려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직접 발로 뛰어서 알아보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사실 문서로만 보여주기에는 워낙 많은 양이기 때문에 무료상담을 통해서 정보를 많이 알려줍니다. 그리고 확실히 제가 궁금한 부분을 물어보기에도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인터넷으로 상담 받는걸 찝찝해하는데.. 어차피 전화번호 밖에 입력하지 않고, 제대로 정기보험에 가입을 하려면 이용할 수 있는건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괜히 소심하게 인터넷으로만 알아보다가 나에게 필요한 보험도 가입하지 못하고, 저렴한 보험에도 가입하지 못하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보험은 맞춤형 상품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맞는 보험은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보험상품이 여러개 인 겁니다. 나에게 맞는 보험을 찾고, 나에게 맞는 보험 가격을 맞추려면 사실 직접 비교해보고, 견적을 많이 받아봐야 합니다.




정기보험가격비교, 정기보험비교사이트 추천 - [보험몰바로가기]




그런데 이렇게 견적을 받아보거나 비교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보장을 전부 똑같이 해달라고 해야 합니다. 그렇게 신청하다보면 어디에는 어떤 보장이 없는지.. 그런 부분을 다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정기보험은 같은 금액의 사망보험금을 하고 나머지 보장을 최소화하면 사업비를 알 수 있으니 편합니다. 그럼 좋은 정기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좋은 정기보험비교하여 좋은 정기보험추천 받아 좋은 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