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스타&연예

정찬우 사과, 정찬우 욱일승천기 의상논란 정리. 정찬우 전범기 의상 사건 어떻게 된 일일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2. 7.

정찬우 의상논란이 생겼습니다. 정찬우는 이에 대해서 사과하게 되었는데요. 컬투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인기를 가지고 있는 정찬우가 이번에 욱일승천기에 관련된 논란에 휩싸이게 되었습니다. 개그맨 정찬우는 2014년 2월 4일날 MBC 베란다쇼에서 욱일승천기를 연상하게 하는 의상을 입고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이 의상에 대해서 전혀 신경을 쓰지 않은 듯이 방송을 하였지만 또 이런 부분에 있어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예민한 부분이기 때문에 당연히 방송이 끝나고 논란이 되었습니다. 게시판에는 여러 글들이 올라왔고, 이 당시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도 전범기 의상이 아니냐, 욱일승천기를 상징하는 의상 같다는 말들이 있었습니다. 정확히 따지자면 욱일승천기가 아닌 욱일기, 전범기라고 부를 수 있지만 말이죠.




<정찬우 욱일승천기 사건 당시 의상>


예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욱일기(욱일승천기)는 전쟁범죄의 상징으로 볼 수 있는 전범기의 대표적인 상징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예민한 이유는 일제강점기때 우리나라가 일본에게 핍박당할 때 일본의 상징 중 하나였기 때문입니다. 일본의 제국주의와 국군주의를 상징하는 의미로, 일본에게 핍박을 당했던 동북아시아 국가들에게는 욱일기의 느낌이 나는 상징물은 대부분 금지되고 있을 정도로 좋지 않은 의미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일본의 극우파 인간들은 아직도 욱일기를 가슴에 새기거나 하는 경우가 있지만요.




<욱일기(욱일승천기)>


아무튼 이런 의미를 지니고 있는 욱일기(욱일승천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상당히 신경써야 할 상징입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더욱 더 대세가 되어가고 인기를 탄탄하게 굳히고 있는 컬투의 정찬우씨가 욱일승천기 의상을 입고 나왔다고 하니 당연히 많은 사람들에게 질타를 받게 된 것입니다. 정찬우는 이에 대해서 방송이 끝나고 논란이 되자, 트위터에 사과의 말을 올렸습니다. 정찬우 사과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녹화 당시에는 그런 느낌이 나지 않았으나 국민 여러분 한 분이라도 눈이 거슬렸다면 잘못이라고 생각하니.. 앞으로는 작은 일이라도 신경쓰겠다고 하였습니다.




<정찬우 사과 트위터>



그래도 정찬우가 이에 대해서 빨리 사과를 한 것에 대해서는 잘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원래 컬투 자체가 워낙 개념적인 발언을 많이 하고, 평상시에 좋은 이미지를 많이 쌓아뒀기 때문에 이번 사건이 사람들에게 더욱 큰 논란이 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아쉬운 점은 기왕이면 이런 의상에 대해서 코디가 조금 더 신경을 쓰고 정찬우 본인도 더욱 신경 썼으면 이런 일이 없었을 텐데.. 조금 아쉽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할지라도 정찬우의 사과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받아들이지 말고, 이런 행동에 대해서 빠르게 대처하였기에 많은 사람들이 그의 사과를 받아들여줬으면 합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들이 생기지 않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