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프로그램 설치

최신버전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곰플레이어 설치 제대로 하는 법! -곰플레이어 무료다운로드, 곰플레이어 무료설치 잘 하는 방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4. 22.

최신버전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곰플레이어 설치 완벽하게 해볼까? -곰플레이어 무료다운로드, 곰플레이어 무료설치 잘 하는 방법 -


곰플레이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동영상 재생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는 그래택이라는 회사에서 처음 시작한 플레이어인데.. 처음에는 그렇게 인기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다양한 코덱과 자막을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곰플레이어의 인기는 점점 더 높아지기 시작했고, 현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동영상 플레이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곰플레이어의 인기에 힘 입어 곰 서비스는 더욱 더 많은 프로그램들을 만들어내기 시작합니다. 곰 오디오, 곰 인코더, 곰 녹음기 등등.. 정말 많은 무료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하는 법, 곰플레이어 설치 제대로 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곰플레이어무료다운로드, 곰플레이어 무료설치 제대로 하려면?



곰플레이어를 최신버전으로 제대로 설치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가장 좋은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는 것입니다. 일단 아래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줍니다. 





곰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곰플레이어 무료 설치 홈페이지 - [바로가기]


자신의 OS 버전에 따라서 다운 받는 것이 달라지기 때문에 꼭 OS를 제대로 확인하고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운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고, 저와 같이 따라서 설치하시면 곰플레이어 설치를 제대로, 깔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곰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서 저와 같이 가보겠습니다.





여기에서 다음



그리고 동의



그리고 여기에서 다음을 누르면 안되고.. 아래로 스크롤 다운을 합니다. 그러면 함정이 숨어 있습니다.






1. 곰 Helper

2. Daum을 시작 페이지로 변경

3. 11번가 제휴서비스 추가

4. 이마트몰 제휴서비스 추가


이 4가지 함정을 피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모두 체크 해제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당연히 키즈락 따위는 우리에게 필요 없습니다.


다음.




그리고 또 다른 함정.


Daum을 시작페이지로 변경. 체크해제 해줍니다.


강제 시작페이지 따위. 우리에게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다음을 주 검색하는 저에게는... 그래도 필요 없습니다.


제 홈페이지는 제가 정할 겁니다.


그리고 설치 누릅니다.




설치하면서 코카콜라 광고를 봅니다. 그러다 보면 코덱 설치하라고 합니다.




여기에 또 함정이 숨어 있을까 하는데.. 그냥 설치 누르시면 됩니다.


코덱은 필요한 것이니까요.




그리고 곰플레이어 설치가 마무리 되면.. 또 함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다시 Daum을 시작페이지로 하랍니다. 여기에서 또 체크해제하고 마침합니다.


그러면 끝... 난 것 같지만 끝이 아닙니다.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스윙 브라우저 설치인데.. 이놈의 스윙브라우저는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무료 설치 프로그램에서 다 나옵니다.


여기저기에서 찬조를 많이 했나 봅니다. 원하지 않는건 클린 설치가 안되니 취소.




짠. 이렇게 하면 우리는 수 많은 함정을 피하고 제대로 된 곰플레이어 '만' 설치하게 됩니다. 이렇게 할 경우 깔끔해지기 때문에 인터넷 브라우저는 물론이고, 내 소중한 PC에 잡다한 프로그램들이 깔리지 않게 됩니다. 이런 것을 잘 모르고 그냥 다음, 다음, 다음을 누르면 홈페이지도 다음, 컴퓨터도 다음으로 넘어가버립니다. 



그럼 언젠가는 우리들의 컴퓨터에 악성코드가 쓰잘데기 없는 프로그램들이 하나도 없이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들만 깔 수 있는 그날이 오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