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이슈&사건

최악의 비밀번호 1위, 정보유출 확인방법 어떻게 해야 할까? - 농협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고객정보유출 확인방법 사이트 모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1. 21.

이번에 농협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의 정보유출 사건이 굉장히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저 역시도 농협에서 정보를 털렸는데.. 이렇게 사람들이 정보에 대해서 민감해지다보니 최악의 비밀번호가 과연 무엇인가에 대해서도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솔류션 전문회사인 스플래시 데이터에서 2013년의 최악의 비밀번호로 손꼽힌 25가지를 공개하였는데.. 이게 알아보니 정말 엄청납니다. 전부다는 아니고.. 일단 최악의 비밀 번호 중 가장 많고, 가장 쉬운 비밀번호 순으로 나열되었다고 합니다. 대망의 1위는 123456 입니다. 우리나라는 아니더라도 해외에서는 대부분 최소 비밀번호 입력 수가 6자리 입니다. 그러다보니 가장 외우기 쉽고 간단한 123456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2위로는 password입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비밀번호'를 비밀번호로 한 것이나 다름 없다고 보입니다.




<최악의 비밀번호 1위>


그리고 3위는 qwerty, 4위는 abc123, 5위는 123456789, 7위는 111111, 8위는 1234567, 9위는 iloveyou, 10위는 adobe123 이었습니다. 아무래도 10위 같은 경우는.. adobe에서 만든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려고 하다보니 생긴 것 같은데.. 흠.. 아무튼 정말 딱 봐도 쉬워보이는 비밀번호들 입니다. 그외의 순위는 아래에 전부 나와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셔도 됩니다^^


<2013년 최악의 비밀번호 1위~25위 순위>


아무튼 이런 식으로 비밀 번호를 만들다 보니 해킹을 당해도 딱히 할말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분들이 이런 비밀 번호를 만들지 않을 것이고.. 이런 비밀번호는 대체적으로 털려도 상관이 없는 그런 사이트들로 되어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이제 이런 비밀번호가 아닌 정보유출확인방법어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번에 농협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정보 유출 사건은 정말 대단한 이슈입니다. 저 역시도 이렇게까지 무시무시한 일이 생길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저역시도 꽤나 털렸으니 말이죠.




<국민카드 고객정보유출에 따른 사과문>


현재 상황은 3카드사의 사장들이 모두 책임을 지고 사임을 하였고, 카드사를 대상으로 역대 가장 큰 대소송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집단소송이 일어날 것 같은데.. 아마도 결과는 당연히 고객들의 성공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이 뿐 아니라 롯데카드, 농협카드, 국민카드는 신뢰를 엄청나게 잃게 되었고...이에 따라서 기업에는 어마어마한 피해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은 카드사가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지 않고 보관하였기 때문에 이런 사태가 벌어진 것으로 판단되고 있어.. 아무래도 카드사가 이길 가능성은 거의 없어보입니다.



<농협카드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사과문>


중요한건.. 이제 이 농협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의 고객정보유출 사이트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카드 고객 정보유출 확인방법 사이트 바로가기]


[농협카드 고객 정보유출 확인방법 사이트 바로가기]


[롯데카드 고객 정보유출 확인방법 사이트 바로가기]



위의 사이트들로 들어가면 각자 털린(?)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3사 모두 가지고 있다면 3사 모두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고.. 왠만해서는 익스플로러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이번 카드 유출은 카드 보유자 2,000만명 중 1,500만명. 거의 대부분이 유출되었다고 볼 가능성이 있고, 여기에서 유출이 안되었더라도, 다음에 또 유출될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롯데카드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사과문>


이번에 카드 유출을 통해서 정 자신의 정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불안하신 분들은 신용관리/명의도용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크레딧, 크레딧뱅크, 사이렌24 등에서 제공하는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등의 유료 서비스에 가입하시는 것이 어떻게 보면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금액으로 더욱 큰 피해를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내 신용기록이 어디어디에 사용되었는지도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레딧 바로가기]


[크레딧뱅크 바로가기]


[사이렌24 바로가기]



휴우.. 저는 이미 예전에 가입해놓은 서비스가 있어서 아직까지는 제가 확인하지 않고 사용된 사례는 없는데.. 저 역시도 불안하네요. 그래서 농협이랑 국민이랑 롯데카드 모두 해지하려고 준비중입니다. 다음에는 이 3사의 카드를 해지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