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타인의 핸드폰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본문

IT 소식&이야기

타인의 핸드폰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HS다비드 2011. 2. 21. 06:12

최근들어 사람들이 최고의 핸드폰, 가장 좋은 핸드폰에 대해서 많은 비교를 원하기도 하고.. 또 많은 이야기들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상관 없이 핸드폰의 비교와 함께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는 핸드폰을 무시하는 사람들도 종종 보입니다.




비교도 하지만, 남이 사용하는 폰을 무시하는 사람들...




요새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모두에서 인기가 있는 이야기라면 스마트폰에 관련된 (아이폰,안드로이드폰) 이야기입니다. 이전에는 MP3, 컴퓨터, 노트북의 경우에 대해서 서로 비교하고 경쟁하는 이야기들이 나왔지만, 요새는 많은 사람들이 핸드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핸드폰 이야기를 통해서 많이들 비교를 하고.. 또 논란 거리들이 나옵니다.


요새 많이 거론되는 대표적인 비교로는 크게는 iOS 와 안드로이드OS의 비교, 작게는 갤럭시와 아이폰의 비교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꼭 핸드폰에 관심이 많지 않은 사람도 이 두 개를 비교하고.. 어떤 것이 좋은지 알고 싶어하고.. 또 이 OS는 어떤 특징이 있는 알고 싶어합니다. 초등학생들조차도 스마트폰에, 또 이 두 가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죠.


그런데 여기에서 비교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는 폰을 완전히 무시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치 자신이 사용하는 폰이 진리인 마냥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아예 틀린 것은 아닙니다. 자신에게는 정말 최고이니 그것이 진리일 수 있겠죠. 


하지만 나에게 좋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만약 동영상을 정말 많이 보는 사람이라면 아이폰은 별로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사람에게는 수 많은 어플리케이션은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 사람은 PMP는 싫지만 스마트폰의 기능과 함께 동영상도 잘 보고 싶은 것이기 때문이죠. 그럴 경우는 안드로이드 계열중 코덱이 지원이 잘되는 기기가 그 사람에게 최고의 폰입니다. 수 많은 어플리케이션과 많은 게임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반대로 아이폰이 최고의 폰이 될 수 있는 것이죠.


결국 자신에게 맞는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의 폰을 무시하는 것은 맞지 않는 것이고.. 또 그 회사가 비도덕적이거나 자신의 눈에 차지 않는 문제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아무리 내 폰이 최고로 나에게 맞아도 다른 사람에게는 안 맞을 가능성이 있으니, 그 사람이 사용하는 폰을 무시하고 내 폰을 최고로만 치켜세우는 것은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라고 봅니다.

또한 무시를 한다는 행동 자체가 그 핸드폰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니 더욱 더 하면 안되는 이유가 되죠. 


각자에게 필요한 용도에 따라서 사용하는 것이 진리.



이전에도 제가 항상 다른 주제속에서도 주장해 왔듯이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도에 최적화 되어 있고, 
내가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기가 최고입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이폰의 장점을 이걸 설명해주고.. 또 안드로이드폰의 장점, 갤럭시를 사고 싶은 분에게는 갤럭시폰의 장점을 설명해줍니다. 그리고 이 모든걸 설명해주기 전에 주로 무엇을 많이 사용하느냐고 물어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주 용도가 무엇이냐고 물어보죠.

그래서 그 분에게 최대한 맞는 스마트폰이나 핸드폰을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오프라인에서도 핸드폰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걸 아는 분들이 대부분 저에게 많이 물어보더라고요^^


누구에게나 잘 맞는 최고의 핸드폰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떤 기기든 마찬가지이겠지만 항상 기기는 발전하게 되어 있고, 아무리 최신 기술을 넣고, 아무리 좋은 UI를 넣는다고 해도 그 사람의 취향에 따라서 완전히 바뀔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이 사용하는 폰을 무시하고 내 폰이 최고다라고 말하는 것은 맞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피쳐폰이, 어떤 사람에게는 아이폰이, 어떤 사람에게는 안드로이드폰이.. 맞을 수 있는 것이니까요. 각자의 용도에 따라서.. 취향에 따라서 충분히 다를 수 있으니까요.
(물론 상대적인 장단점과 어느정도 절대적인 편의성은 조금 존재하긴 합니다^^)


모두 자신에게 맞는 최고의 핸드폰을 찾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만에 어떤 분과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 대해서 열정적인 토론을 하다가 생각난 주제를 이렇게 한번 내 던져봤습니다^^ 무조건 아이폰을 찬양했던 그 분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라고 해도.. 이 글을 보실리는 없겠지만요...제 블로그를 모르실테니 말이죠..^^;;)





5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