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어린이보험 태아보험 가이드

태아보험/어린이보험 가입시기, 언제쯤이 좋을까 - 태아보험 가입시기, 어린이보험 가입시기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12. 30.

최근 들어 어린이 교통사고율은 높아지고, 소아함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우리나라 어린이 교통사고율은 1위이고, 소아함 환자는 3년 사이에 36%나 증가할 정도로 어린이에 대한 안전문제가 대두 되고 있습니다. 자녀들의 사고율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자녀들이 사고났을 때, 이 사고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것이 부모의 입장에서 당연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녀 사고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 방법은 바로 태아보험/어린이보험입니다.




어린이보험, 태아보험이란?





태아보험은 따로 태아만을 위해 존재하는 보험이 아닙니다. 본래 어린이보험 안에 특약 형식으로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즉, 어린이 보험안에 있는 태아특약을 바로 태아보험이라고 합니다.


태아보험, 어린이 보험은 임신중에 있다면, 꼭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어른들에게 필수적이라는 의료실비보험처럼 질병, 재해에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서, 어린이보험계의 의료실비보험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자녀들에게는 필수적인 보험입니다. 성인이 될 때까지 보장이 가능하고 어른들의 보험보다 저렴한 만큼 효용성도 좋습니다.
 


어린이 보험, 태아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







어린이들의 경우 사건 사고가 많은 만큼 보험을 들어두는게 현명합니다. 이 때 어린이 보험을 들고 태아특약을 선택하면 출생 후 자동으로 어린이 보험을 전환됩니다. 정확히는 '전환' 이라는 말보다는 계속해서 연결된다는 말이 맞겠죠.


태아특약에서는 일반적으로 출생후 선천이상, 저체중아, 주산기질환등을 보장해주고, 자녀가 성인이 될때까지 보장해줍니다. 또한 암, 질병 뿐 아니라 '재해' 까지 보장해줍니다.


바로 재해가 어린이들에게 가장 중요합니다. 어린이들은 사고가 많습니다. 사고가 잦을 수 밖에 없는 어린이들에게 재해에 대한 부분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태아보험, 어린이보험의 가입시기는 언제쯤 가능한가요?





 태아보험의 가입시기가 가장 중요한데요. 이것은 보험사에 따라서 다릅니다.

손해보험사 쪽에서는 임신을 인지했을 때 가입이 가능합니다.
생명보험사쪽에서는 임신 16주때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중요한건 임신 22주 이전에 가입해야 출산 위험에 대한 담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16~22주 내에는 반드시 가입을 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아 특약 가입시기는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가 약간 다르지만 22주가 넘어가면 가입이 어려우니 꼭 시기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무엇보다 어린이보험의 경우 어렸을 때 빨리 가입하는 게 유리합니다. 그리고 어린이의 보험료는 타 보험료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기에 부담도 덜 하지요.
또 혹시라도 시기를 놓치셨더라도 어린이보험은 반드시 가입하셔야 후에 질병, 재해 등에서도 자녀들을 보호할 수 있으니 미리 가입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것을 보장 받을 수 있게 선택해야 하나?

 





사실 보험을 보장받는 것에 대한 추천은 고액의 수술비가 들어가는 암, 선천적 기형, 저체중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신체마비 등에 대해서 보장을 받아야 합니다.




무엇보다 고루고루 확률이 높은 것을 선택해야 하죠. 미숙아나 저체중아의 경우도 인큐베이터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데 이 입원비용이 상당합니다. 300만원 가량이죠. 이를 위해 보장을 반드시 받아줘야 합니다.




저렴하게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가입하려면?

 




태아보험, 어린이보험이 어린이들에게는 의료실비보험이라고 생각이 될 정도로 아주 중요한 보험이라고 인식되어져 있는 만큼 요새 왠만한 부모님들은 다 가입을 합니다. 그런데 태아보험, 어린이보험의 경우 아직은 다른 보험처럼 확실하게 가격이 정착된 부분이 아니기에 잘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보험 가입 전 TIP을 보시고.. 좋은 태아보험에 잘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링크 - 바로가기]

                            [링크 - 바로가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