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어린이보험 태아보험 가이드

태아보험 가격 계산하는 방법 뭐가 있을까? - 태아보험 가격 계산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11.

태아보험은 많은 부모님들이 최근 들어서 관심을 가지는 보험입니다. 태아보험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아이가 태아로 있을 때부터 보장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나중에 출산 후에는 어린이보험인 어린이의료실비보험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사실 출산이라는 것 자체가 워낙 변수가 많기 때문에 혹시라도 내 자녀에게 생길 일을 미리 대비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관심이 있다보니 많은 부모님들이 내 아이의 태아보험 가격을 궁금해합니다. 제가 아래에서 태아보험 가격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하는데.. 그 전에 태아보험에 대해서 기본적인 부분은 아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은 기본적으로 '태아보험'이라고 부르기에는 조금 애매합니다. 왜냐하면 태아보험 자체가 원래 있는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만 추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태아보험(특약)이 대표적으로 보장해주는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출생 위험보장(저체중, 장해)

저체중육아비용(인큐베이터)

신생아 질병 치료

선천적 기형 수술비

선청 이상 입원비


당연히 태아가 출생 후에 생길 수 있는 대부분의 상황에 대해서 보장해줍니다. 그리고 태아보험이 끝나면 어른 의료실비보험과 마찬가지로 의료실비, 암, 뇌질환 등등 가입하는 특약에 따라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이나 어린이보험이 최근들어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어른보다 더 저렴한 비용에 가입해서 오히려 매우 긴시간 동안 보장을 받는 장점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여유가 된다면 대부분 어린이보험에 미리 가입해주어서 평생토록 보험 걱정없이 살게 해주려는 부모님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마치 물려주려는 것처럼 말이죠.






저 역시도 부모님께서 예전에 들어주신 건강보험 덕분에 치명적인 질병에 대해서는 보험료 걱정 없이 살고 있습니다. 이것이 꽤나 부담을 덜어줍니다. 이렇게 어린이들의 의료실비보험이나 암보험인 태아보험까지 전부 들어주려면 자신의 월수입에 대비해서 들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작정 자녀들을 위해서 보험을 많이 들었다가 나중에 감당하지 못하게 되면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선을 지켜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험료가 월수입의 7~10% 정도 되는걸 추천합니다. 이 이상이 될 경우 나중에 보험을 유지하기 어렵게 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보험료는 보장성 보험입니다. 저축성보험인 연금보험이나 저축보험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대충 어느 정도 자신이 자녀를 위해서 가입해줘야 할 보험료가 어느 정도 선인지 감이 오겠죠? 현재 들고 있는 보장성보험들(의료실비, 암, 종신, 정기, 건강, 기타 등등)을 빼고 나머지 7~10%를 채워서 가입시켜주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태아보험 가격을 계산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아보험 가격은 보통 많은 분들이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계산해봅니다. 저 역시도 그걸 추천합니다. 마치 우리가 다나와나 네이버지식쇼핑을 이용하듯이 보험도 보험비교사이트들을 통해서 보험마다 최저가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나이, 성별, 연령에 따른 보험료를 무료로 계산해서 알아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도 태아보험 가격을 계산하기 좋은 보험비교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보험비교사이트는 다른 곳과 다르게 나이, 성별, 연령 뿐 아니라 설계 방향에 따른 보험료도 계산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제 태아보험 가격을 계산해보겠습니다.



태아보험료 계산 바로가기 - [태아비교몰 바로가기]



먼저 위의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는 '보험료 계산'을 선택합니다.

  * TIP : 무작정 보험료를 계산하는 것보다 자신이 가입하고 싶은 보험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보험료 설계 란이 뜹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태아보험을 선택합니다.

저는 태아보험 중 가장 인기가 많은 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되는데.. 태아비교몰의 장점이 바로 이것입니다.

보험료를 계산할 때 아래와 같이 선택한 보험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해줍니다.

다른 태아보험 사이트에서는 굳이 보험에 들어가야지 특징들을 볼 수 있는데..


태아비교몰은 이런 점이 상당히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보장받을 사람의 인적사항, 특히 출생예정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꼭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납입기간은 기본적으로 20년 납입을 하게 되는데..

보험료를 저렴하게 두고 싶다면 30년 납입도 좋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는 100년 만기를 하지만 실제로 보험료 절약을 위해 30년 만기로 가입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30세 만기의 경우 100세 만기보다 보험료가 절반정도 저렴합니다.


이렇게 하고 보험료 계산 결과 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보험료가 계산됩니다

  * 실제 보험료 계산 결과를 공개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기에 샘플을 올립니다^^









이렇게 보험료 계산을 하게 되면 후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더 자세한 보험료를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태아비교몰에서는 계산된 보험료 견적을 이메일이나 펙스로 보내달라고 하면 무료로 보내줍니다.


이렇게 계산한 태아보험의 가격을 가지고 자신의 월 수입에 비교하면서 가입하는 것이 태아보험을 가입하는데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작정 자녀들을 위해서 많은 특약에 가입하는데.. 그렇게 가입해서 나중에 만기까지 유지를 못하는 것이 더욱 안 좋습니다.

그러므로 될 수 있는한 항상 자신의 월수입을 생각하면서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도록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나오는 보험료도 대략적인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설계사와 이야기를 하면서 보장을 낮출 것은 낮추고.. 필요하게 높일 것은 높이다 보면 원하는 보험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보험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고 말이죠. 좋은 설계사를 만날 수 있도록 말입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