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7인치 아이패드, 이런 기능 있으면 좋겠다 본문

IT 소식&이야기

7인치 아이패드, 이런 기능 있으면 좋겠다

HS다비드 2010. 12. 14. 06:12





미리 말씀 드립니다^^ 이번 포스트는 그냥 모~든 것이 가정과 상상하에서 이루어지는 포스트 입니다.

사실 애플의 기계들만큼 루머가 많은 기기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요새의 경우에는 7인치 아이패드에 관련된 루머들이 퍼지고 있는데요. 정말 나올 수도 있고,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오더라도 내년(2011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나온다면 2012년 쯤에는 나올 수 있겠죠.

중요한건 국내, 해외 할 것 없이 애플이 7인치 타블렛PC를 만들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생각보다 꽤 많이 생기고 있다는 겁니다. 국내에서만 이라면 제가 이런 글을 올리지도 않겠지만 실제로 해외에서도 말이 꽤 있습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정확한 출시일이나 진위 여부는 아무도 모르는 가운데 한가지 즐거운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정말 7인치 아이패드가 나온다면 어떨까?'


생각보다 재미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전부터 7인치 아이패드가 나오면 어떻게 만들어져야 할까? 하며 생각한 부분도 있고요. 그래서 7인치 아이패드가 나올 경우 어떤 기능들을 갖추면 좋을지... 그것들을 한번 상상해 봤습니다.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7인치 아이패드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갑시다!






이건 참 기분 좋은 상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7인치 아이패드에 레티나라니...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해상도로 인한 선명함 입니다. 7인치는 아시다시피 작습니다. 아이패드의 정확히 절반의 크기인데... 이런 크기에서 아이패드와 지원되는 어플들을 이용하게 하려면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들어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상상해 봤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아니더라도, 그에 준하는 선명한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으면 합니다.



중요한건 7인치 아이패드가 나올 경우, 또 다른 시장을 만들면 안됩니다. 적어도 아이패드랑 어플을 같이 사용해야 하는 것이죠. 기왕이면 레티나를 통하여서 고해상도를 만들고 그 해상도는 현재의 아이패드와 동급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7인치 아이패드는 9.7인치 아이패드와 어플을 같이 사용하게 되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상당한 메리트를 지닐 수 있겠죠?


아...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지네요^^

참고로 AMOLED를 넣길 바라지 않는 이유는 너무 과장된 색감과 아직까지 펜타일 형식을 벗어나지 못하는 AMOLED로는 타블렛PC에 어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두가지 사항이 수정된다면 AMOLED를 사용하는 것이 타블렛PC에 더 잘어울릴 수 있겠죠?^^


레티나에 무인코딩 추가! 포지션은 하이퍼(?) 미디어 기기로??




이것도 생각만으로도 기분 좋아집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7인치가 나온다면 이번 7인치는 절대적으로 미디어를 목적으로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애플에서 만든 수 많은 포지션의 기기들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 동영상등의 미디어를 재생하기 위해 완벽하고, 편리한 기기는 없었거든요.

그렇다면 미디어 기기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있어야 할까요? 당연히 미디어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동영상을 잘 구동해야 하죠. 그렇다면 동영상을 잘 구동하기 위해서는 무인코딩 기능이 필요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7인치의 레티나 아이패드에 무인코딩 까지 들어간다면... 와우, 상상만으로도 엄청날 것같습니다. 잘하면 영상 부분에서는 아이패드 9.7인치 버전을 팀킬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지는 것이죠.



고성능 카메라도 장착해 준다면 정말 기쁜 일일듯?^^




카메라라는 것이 꼭 고성능 카메라가 아니더라도 카메라의 유무는 상당히 미디어기기, 무엇보다 7인치 정도쯤 되는 나름대로 작은 크기의 기기에서는 카메라가 상당히 중요하게 자리잡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건 7인치 카메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인데요. 먼저 증강현실이나 화상통화 같은 것은 기본으로 여러가지 아이패드를 이용한, 카메라를 이용한 어플들이 쏟아져 나올 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카메라가 달리면 사진을 찍는 것도 중요하지만, 카메라와 함께 연계되어서 나올 어플들이 너무도 기대됩니다. 증강현실, 화상통화 뿐 아니라,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서 기존에 나왔던 아이폰 어플을 더욱 보강한 새로운 어플들이 나올 것이고, 스캐너 어플이나 사진 어플들도 더욱 발전해서 아이패드 용으로 나오게 되겠죠.

무엇보다 새로운 기능의 추가로 인해서 생기는 어플들의 다양성은 엄청나겠죠. 물론 페이스 타임은 기본으로 가능할테니 좋고요^^



하지만 위의 모든 사항은 상상일뿐...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사실 이 외에 여러가지를 더 상상해 보았지만, 가장 바라는 것들만 추려보았습니다^^ 중요한건 위의 사항은 모두 제 상상일 뿐입니다. 그리고 위의 기능들 말고 어떤 기능이 추가 될지는 아무도 모르고, 7인치 아이패드가 정말 나올지 안나올지도 모릅니다. 정확하게 완벽한 시제품이 아이폰4처럼 유출되지 않는 이상 발표일 전까지는 모르겠죠.


그리고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만약에 나온다고 하더라고 현재의 아이패드는 그대로 유지된 상태로 전혀 새로운 기기의 스타일로 7인치 아이패드(?)가 나올 것 같습니다^^ 아마도 아이패드라는 이름이 아닌 다른 이름으로 나올 수 있고, 용도는 제가 말한대로 미디어 기기와 애플 TV와 연동되는 방식으로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요새 언론에서 7인치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정말 사실일지 아닐지 애플 직원도, 임원도, 관련자도 아니라서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일단 아이패드를 구입하시려고 하거나 갤럭시탭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그렇게 크게 흔들리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7인치 아이패드가 나와도 우리나라에는 충~분히 간격을 두고 꽤~ 늦게 나올테니까 말이죠^^





9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