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CI보험이란? 어떤 것을 보장해주는 보험일까? - CI보험이란, CI보험의 개념과 보장범위 뭘까? - 본문

보험 길라잡이/CI보험 가이드

CI보험이란? 어떤 것을 보장해주는 보험일까? - CI보험이란, CI보험의 개념과 보장범위 뭘까? -

HS다비드 2013. 12. 25. 00:10

CI보험이란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건강보험, 종신보험에 대해서는 잘 알지만 CI보험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대부분 모릅니다. 그도 그럴 것이 CI보험이라는 단어 자체가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이 CI보험이라는 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자아. 이런 이야기를 하기 전에 일단 CI보험이란 어떤 보험인지에 대해서부터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CI보험은 어떤 보험일까요?





CI보험의 CI는 Critical illness 의 약자입니다. 치명적인 질병을 의미합니다. 결국 CI보험이란 치명적인 질병을 보장해주는 보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치명적인 질병이라고 하면 암, 급성심근경색, 뇌졸증, 화상, 부식, 중증만성 폐질환, 중대한 수술(관상동맥 우회술, 대동맥류인조혈관치환수술, 심장판막수술, 5대 장기이식 수술)에다가... 어떤 특약에 가입했느냐에 따라서 사망의 원인이 될정도로 중대한 질병이 발병하면 사망보험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선지급하는 제도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많은 사람들에게 하악! 이건 꼭 가입해야 돼. 의료실비보험으로는 감당이 안되는 부분을 보장해주잖아!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CI보험은 녹록하지 않습니다. CI보험에서 중요한 부분은 바로 '중대한'이라는 부분입니다. 중증, 중대한. 이 부분이 CI보험의 보장의 포인트가 됩니다. 일반적인 암, 급성심근경색, 뇌졸중, 화상, 만성질환 같은 것은 CI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중대한' 질병이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중대한' 질병에 포함이 되는걸까요? 전부 따진다면 정말 전문적인 의학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암의 경우 일반적인 암이 아닌 큰 암이어야 합니다. 전이가 일어나야 하고, 장기이식수술 같은 경우도 중요 신체 장기가 기능을 회복하기 힘들 정도로 손상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또한 종양이나 병세 진단, 수술방법 등 상세하게 보험에서 가입한 것과 일치해야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CI보험인 것입니다.



어떤가요? CI보험이란 어떤 것인지 이제 정확하게 아시겠죠? 현재 우리나라에서 CI보험은 단독상품이 존재하지 않고 전부 통합보험인 건강보험이나 종신보험 안에 특약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CI보험 위주의 보장을 받을 경우 보험료는 종신보험과 맞먹을 정도로 비싸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또 보장 받는 것도 많긴 합니다. CI보험은 필수적인 보험은 아닙니다. 하지만 자신이 가입한 보험에서 더욱 더 보강하고 싶다면 꼭 가입해야 할 보험 중 하나입니다.


CI보험의 개념과 보장범위에 대해서 이렇게 알아보았으니.. 앞으로는 CI보험에 대해서 헷갈리실 일 없을거라 생각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링크 - 바로가기]


                            [링크 -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