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KT 2G 종료 확정, 기존고객 어떻게 하나? - KT 2G 2011년 12월 8일 0시 종료 확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1. 24.

결국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KT의 2G종료가 확정되었습니다(관련기사). 2011년 12월 8일 0시에 정확히 종료된다고 합니다. 솔직히 이렇게까지 뭐 같은 방식을 사용해서 겨우겨우 끌어내린 가입자들을 통해서 2G 종료를 시키는게 상당히, 엄청나게, 매우 맘에 안들지만... 그래도 지금 이제 방통위에서 종료 승인을 해버렸으니 어쩔 수 없습니다. 진짜 이 글을 쓰면서도 불쾌감이 온몸을 휘감지만.. 이미 승인이 떨어졌으니 차라리 아예 종료 되기 전에 이놈의 2G에서 탈출하는 방법 밖에 없겠죠.


이제 방법을 찾아야죠.. 2G를 유지하는 방법이나.. 3G또는 4G, 010 번호로 가는 방법을 기존 2G사용자분들은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01X 번호를 유지하려면? SK로 가는 것이 정답.

 




현재 KT에서 01X 번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만약 이 번호를 꼭 유지하셔야 하는 분들은 대부분 SK로 이동하시는게 좋습니다. LG의 경우 지금 2G 서비스를 거의 명목상으로만 유지하는 수준이고.. SK는 수 많은 가입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1년 11월달 까지도 700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유지하고 있는 SK는 아마 수년간은 적어도 2G를 종료시키기 어려울 겁니다. 


그러니 번호 이동을 오랜시간 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SK로 가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SK의 2G 서비스는 좋은걸로 정평이 나 있으니 말이죠. 현재 KT에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다고 했을 때 4만원의 지원금을 준다고 하니.. 번호 유지에는 SK 2G 이동이 좋습니다.



01X 유지가 아니라면, 3G나 4G로. 기왕이면 3G 추천

 



01X번호 유지가 아니라면 3G 서비스나 4G 서비스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지금 2G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이렇게 쫓겨나는 식으로 가느니 평생 KT를 안쓰고 말겠다.. 라는 분위기를 가지신 분들도 꽤 있고.. 실제로 KT에 질리신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010번호를 사용하신다면 역시나 KT에서 전환신규를 사용하시거나, SK, LG로 번호이동하시는 방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분위기에서 KT 2G를 사용하시면서 전환신규로 KT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으실거라 생각되기도 합니다.

결국 그렇다면 타 통신사 3G나 4G를 이용하셔야 하는데.. 적어도 지금은 4G는 커버리지도 그렇고 요금도 그렇고 추천드리기 뭐하니.. 당연히 3G를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결국 강제 종료되는 2G 서비스, 반복될 역사처럼 보인다


 


솔직히 1% 아래의 점유율을 만들기 위해서 KT가 정말 엄청난 노력을 했습니다. 전화를 맨날 만날 하거나.. 직접 찾아간다거나... 전화를 끊고 간다거나... 정지된 폰 예고없이 해지해버리거나... 뭐.. 노력했죠 정말. 어떻게든 LTE로 가야하는 KT에서는 어쩔 수 없었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딱히 환영받을 만한 방법은 아니었습니다. 
 

안타까운건 이런 KT의 방식이 후에 반복될지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다른 통신사들도 비슷한 방식을 그대로 활용할지 모르는 일이고 말이죠. 사용자들은 이렇게 항상 대기업에게 


굉장히 안타까운 사건이었지만.. 결국 그래도 이렇게 종료되었으니...잘먹고 잘사세요 KT님아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