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LIG의료실비보험, 보험료 가격 계산하는 법 뭘까? - LIG실비보험(LIG실손보험), 보험료 견적 받는 방법 알아볼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5. 13.

LIG의료실비보험, 보험료 가격 계산하는 법 뭘까? - LIG실비보험(LIG실손보험), 보험료 견적 받는 방법 알아볼까? -


의료실비보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보험입니다. 국민건강보험 다음으로 많이 가입한 보험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부분의 분들이 가입하고 있는데요.. 그런만큼 여러 보험사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보험사가 다르면 당연히 보험의 가격도 다르기 마련입니다. 이런 보험들 중에서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가장 많은 보험사 중 하나인 LIG 보험회사의 의료실비보험의 가격에 대해서 무료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LIG의료실비보험의 가격을 계산해보기 전에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조금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제가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포스팅 : 의료실비보험이란? 의료실비보험 왜 필요할까? -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 알아야 할 사항 -]





그렇다면 LIG실비보험의 보험료 가격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LIG실손보험이라고도 불리는 LIG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를 알아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지인을 통해서 견적을 얻어보는 것이 있고, 그리고 오프라인 회사에 직접 찾아가서 견적을 받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좋은 방법은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수 많은 보험비교사이트가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의 장점으로는 역시 보험료 조회가 아주 간단하게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보험비교사이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가장 서비스가 좋은 사이트입니다. 우리는 LIG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 가격을 알아보고 견적을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릴 것이니... 잘 따라오시면 되옵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보험몰 [바로가기]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내 보험료 계산하기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처음부터 의료실비보험으로 선택되어 있기에 보험종류를 바꾸실 필요는 없습니다. 오른쪽 칸에 보시면 LIG닥터플러스건강..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보험료 계산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창이 나오게 됩니다.




보험몰의 가장 큰 장점은 위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설계 방향을 설정해서 보험료 계산이나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는 겁니다. 대부분 보험비교사이트의 경우 정해진 나이와 직업에 대한 보험료만 확인해볼 수 있는데... 보험몰은 다양한 설계 방향에 따라서 보험료 가격이나 견적을 다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 장점입니다. 



각 항목을 채우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계방향을 설정합니다. 설계 방향의 경우 옆에 있는 설명을 보고 마음에 드시는 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납입기간은 무조건 길수록 할부처럼 저렴해지지만.. 그렇게 선택하면 안됩니다. 자신의 경제상황에 맞는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내가 30세에 가입을 했고, 50세에 은퇴를 하는데.. 납입기간을 30년 납으로 할 경우 수입이 없는 상태에서 보험료를 10년이나 납입해야 합니다. 상당히 부담스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경제활동 기간을 최대한 고려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기간은 무조건 길수록 좋으니.. 100세 만기로 갑니다.


보장 받으실 분은 피보험자입니다. 이 사람이 다치면 보험금을 받겠다. 이런 겁니다. 나이, 직업, 운전여부가 매우 중요하니 정확히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하시는 분은 현재 이걸 알아보시는 분으로 적는게 가장 편합니다.


이렇게 하고 보험료계산 결과보기 선택!


하시면...



.....짠!


아래와 같이 보험료 계산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 아래는 샘플입니다. 보험료 계산 결과를 인터넷에 올리는 것이 금지되어 있어 샘플을 올립니다.






위처럼 해볼 경우 보험을 가입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자신이 납입할 보험의 가격을 알아야 일단 나의 경제 상황을 보고 가입을 할지 안 할지 알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다가 보험몰에서는 보험가격을 계산하고, 보험료 계산결과에 따라 보험료 견적을 무료로 이메일이나 펙스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건 보험료 계산 결과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무료상담 신청을 통해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몰 [바로가기]



보험몰의 경우 보험료 계산에 따른 보험료 견적을 더욱 더 상세하게 나에게 맞춰서 상담해주고, 또 그것을 무료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그럼 LIG의료실비보험 보험료 계산을 잘 해보시고.. 좋은 보험, 나에게 맞는 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