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MWC2013 갤럭시노트8인치 공개 예정. 사양은? 본문

IT 소식&이야기

MWC2013 갤럭시노트8인치 공개 예정. 사양은?

HS다비드 2013.01.23 06:00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는 성공적인 모델입니다. 삼성이 지금까지 내놓았던 어떤 모델들보다 가장 성공적인 모델입니다. 그런데 이 갤럭시 시리즈 안에서도 효자 모델이 바로 '노트' 시리즈입니다. 삼성은 노트가 성공하자 이제는 태블릿 시장에서도 노트의 기능을 활용한 갤럭시노트 10.1을 내놓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갤럭시탭8인치를 내놓으려고 합니다. 


이번에 갤럭시노트 8인치의 유출된 화면이 존재하는데요... 팜플렛에 있는 걸 찍은 사진이기에 거의 99%는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디자인도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의 디자인을 잇는 모습입니다.





스펙은 사진에 나와 있는 것과 같을텐데.. 이상하게 엄청난 고사양은 아닙니다.


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이고, 전면 카메라는 130만 화소입니다. 여기에 해상도는 1280X800밖에 되지 않습니다. 또 쿼드코어 1.6GHZ를 장착하고 나올 예정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이 어떤 AP를 달고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 스펙상에서는 확실히 나오지 않았으니 말이죠. 여기에 2GBRAM을 달고... 가장 의아한 부분이 HSPA+ 21Mbps. 바로 LTE를 안 달고 나온다는 점입니다.


현재 Sammobile등에서 돌고 있는 루머대로 라면.. 아마도 


OS : 안드로이드 4.2 젤리빈

무게 : 330g

디스플레이 : 8인치 1280X 800 TFT(Super Clear LCD)

램 : 2GB

용량 : 16GB/32GB

블루투스 : 4.0

등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된다면 사실상 저가형 노트같은 느낌입니다(물론 가격은 저가가 아니겠죠...ㅠㅠ). 아마도 아이패드 미니의 대항마로 내놓는 만큼 최상의 스펙이 아닌 적당히 우월한 스펙을 보이려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LTE같은 경우는 모델마다 다르게 나오거나 또 나라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노트 시리즈를 매우 좋아합니다. 근데 이번에 유출된 갤노트8인치가 정말 사실이라면.. 실망감이 커지는 건 사실입니다. 저 큰 8인치를 들고 통화하는 것도 웃긴 일이긴 하고..(제발 태블렛에는 통화 기능을 뺐으면..ㅠㅠ) 해상도가 아쉽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대항마이기에 아이패드미니보다 약간 높은 해상도를 채용한 것 같은데.. 현재 갤럭시노트가 휴대폰 쪽을 제외하고는 아이패드에 밀리는 상황에서 해상도에서도 딱히 큰 이점 없이 단순히 펜만이라면.. 충분히 아쉽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나올 갤럭시노트8은 충분히 시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이 갤럭시'탭' 시리즈로는 타블렛 시장에서 도저히 승부를 볼 수 없었던 것이 당연합니다. 아이패드는 이미 시장을 선점하고 있었고, 아이패드가 가지고 있는 수 많은 타블렛 전용 어플과의 싸움. 그렇다고 탁월하게 높지 않은 사양으로는 어려웠을테니.. 오히려 펜을 달고 나오는 노트 시리즈가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그래도 아직까지 삼성의 아이패드 공략은 어려워보이긴 합니다. 삼성이 기기를 아무리 잘 만들어도 아직 생태계가 앱스토어에 비해 부족하기 때문이죠. 이건 삼성이 아무리 혼자 노력한다고 해서 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구글도 함께 노력해서 좋은 안드로이드 타블렛 하나 만들어줬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