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SK 아이폰4 재생산품? 재고처리 시작하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2. 11.
SK가 KT보다 아이폰을 늦게 들여온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동안 SK는 갤럭시, KT는 아이폰을 주력 무기로 밀고 있었고, 이것을 통해서 서로의 판매량을 많이 늘려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SK는 올 3월 16일 정식 출시를 하였습니다. SK에서 출시 이후 아이폰은 생각보다 많은 판매량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SK는 아이폰4와 SK의 perfecT라는 제목으로 아이폰4를 만들었고, 아이폰4를 직접 만드는 등의 뒤쳐진 통신사로서 꽤 노력을 한 편입니다. 하지만 SK의 아이폰4 판매량은 정확히 얼마나 판매되었는지 알기 힘들었고, 현재 SK는 지금 남아 있는 재고품과 모든 반품폰들을 모아서 새로운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아이폰4 Remanufacture 버전. 결국 리퍼비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닌가?

 




이제 아이폰4 Remanufacture 버전이 출시됩니다. 이것은 아이폰4 재생산 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애플에서 항상 수리를 하면 주는 리퍼라는 녀석은 이런 재생산품을 의미합니다. 기존 사용된 기기들이나 쓸만한 기기들에서 부품을 빼와서 정확하게 테스트를 하고 수명이 어느 정도 되고 보장되는 녀석들을 모아서 재포장 및 조립을 하는 것이 리퍼폰입니다. 이것을 리퍼비시 폰이라고 하고... 재생산폰과 사실상 거의 비슷합니다.

결국 재생산폰이라고 하는 것은 리퍼폰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전부 테스트를 거쳐서 나오는 폰으로서 가격적으로도 상당한 메리트를 가질 가능성이 큽니다.





그럼 아이폰4 재생산품의 가격은?





실제로 출고가도 기존의 아이폰4 16기가 814,000원보다 낮춰서 734,800원이라는 출고가를 가지고 있고, 32기가는 946,000원이라는 비용에 비해서 낮아진 853,600원을 가지게 됩니다. 사실상 10만원도 낮아지지 않은 가격이지만... 이 아이폰4는 생각보다 체감적으로 더욱 낮은 가격에 구입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SK에서는 이런 제품들을 리퍼폰으로 활용하기에는 생각보다 아이폰4의 구입자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리퍼용으로 들여왔거나, 기존에 사용되었다가 반품된 폰, 혹은 개통철회 된 폰들을 싹 모아서 다시 리퍼용으로 활용하기에는 생각보다 아이폰4의 이용자가 적어서 어렵습니다. 그래서 SK에서는 어느 정도 재고를 예상해서 아이폰4 재생산품을 팔아댈 것이고, 지원금 역시도 아이폰4S보다 상당히 높게 책정될 것입니다.


그러면 현재 나오는 아이폰4S보다 더욱 더 저렴한 가격에 아이폰4를 구입할 수 있게 되는겁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지만 온라인에서는 아마도 꽤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겁니다.



재생산품과 신제품의 차이점은?

 





제가 지금은 정보를 사진으로 드릴 수 없지만.. 아이폰4 신품과 아이폰4 재생산품의 차이는 박스에 있습니다. 박스가 다릅니다. 원래 아이폰4가 그려져있던 상자 위에는 'T'로고가 있고, iPhone4라고 적혀 있는 옆면에는 Remenufacture 라는 문구가 그러져 있습니다. 그러나 내부는 완전히 새제품과 같고, 기기 역시도 재생산 과정을 거쳤을 뿐이지 실제로 새제품과 흡사합니다. 오히려 고장률이 이전보다 더욱 더 좋게 잘 개선되었을 가능성이 더욱 크다고 합니다.


결국 상자를 제외하고는 아이폰4 재생산품과 신품의 차이점은 거의 없습니다.




SK 전용으로 나오는 폰으로서, 구매자들 대상으로 프로모션까지 진행

 




SK는 아이폰4 8기가를 내놓지 않았습니다. 사실 저는 이 모습을 보고서 SK에서 어떤 전략적인 선택을 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역시나 그랬습니다. SK는 기존에 들여온 남은 아이폰4들을 재활용할 생각을 하고 있었고, 이것은 어떻게 보면 상당히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전체적으로 모든 아이폰4 구매자들에게 100% 휴대폰 보험(폰세이프 40) 3개월을 제공하고, 7만원 상당의 아이폰 전용 휴대용 배터리(아이워크 i2500)도 제공합니다(관련기사). 이것은 SK에서만 진행하는 것으로.. KT에서는 아직 소식은 없습니다.


SK에서 이렇게 내놓은 아이폰4가 과연 얼마나 큰 위력을 발휘할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풀릴 경우 오히려 아이폰4S보다 더욱 더 잘팔리게 되는 놀라운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많은 분들이 생각보다 아이폰4S에서 문제가 생겨서 아이폰4를 구입하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있고... 또한 아이폰4 역시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생각보다 굉장히 메리트가 있는 기기이기 때문입니다. 현재로 아이폰3GS가 꽤나 좋은 기기로 활용되듯이 말입니다.



과연 이번 SK의 이런 결정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게 될 수 있을지.. 

한번 기대해보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