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iPad 7인치, 출시 가능성이 있는것인가?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3. 3.

애플이라는 회사는 참 특이한 회사입니다. 정말 적은 라인업으로 IT업계에서 아주 높은 위치를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비주의 전략으로 어떤 제품을 만드는지 알 수 없게 합니다. 그러다보니 애플기기 루머는 항상 나오고, 생각보다 잘 맞는 경향도 큽니다. 특히나 애플 TV의 발매 같은 경우는 1~2년 전부터 꾸준히 흘러 나왔고, 실제로도 애플이 올해에 맞춰서 나올 것이라는 말도 나왔습니다.

아직 100% 나온 것은 아니지만 잡스의 자서전에서도 나오는 것을 봐서는 거의 100%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애플의 루머가 한 두번 나오고 말면 정말 루머로 끝날 가능성이 있지만 점점 더 구체적으로 바뀌어가면서 상세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애플 내부에서도 꾸준히 개발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이것이 조금씩 정보가 세어나가서 루머가 만들어진다고 봅니다.


이런 루머 중에서 최근들어서 점점 더 구체화되면서 눈에 띄는 정보가 바로 아이패드 7인치 버전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iPad 7.85인치 여름부터 생산된다고?

 




아이패드 7인치에 대한 이야기는 작년부터 꾸준히 나왔습니다. 그러다가 올해는 7.85인치가 나올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부품 공급업체들의 소스를 보면 아이패드 7.85인치 버전이 올 여름부터 양산이 될지 모른다고 합니다. 결국 양산이 여름에 된다면 출시는 가을쯤이 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이 아이패드는 아마존과 같은 책을 노리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관련기사).

애플의 이전 교육 이벤트나 iBooks의 꾸준한 업그레이드, 출판 어플, 각 출판사와의 계약 등으로 살펴 볼 때 애플은 출판 사업에 굉장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손으로 들고 간단하게 읽기에 9.7인치는 꽤 큰 편입니다. 두 손으로 파지해야 완전히 컨트롤이 가능하죠. 물론 7인치대의 기기도 한손으로 컨트롤 자체가 자유롭진 않지만, 무언가를 읽을 때 7인치가 한 손으로 읽기는 더 편합니다.


그런만큼 책을 읽기 위한 기기라면 오히려 7인치대의 기기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잡스 역시도 7인치 대의 기기를 무시하긴 했지만... 이전에도 잡스가 무시한 기기들이 몇년 후에 출시하는 모습을 보여줬듯이, 오히려 연막 작전이었을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iPad3가 iPad가 아닌 iPad HD로 나온다면?





어차피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그리핀에서 악세사리를 만들고 있는데 그 악세사리의 명칭이 iPad HD(3) 라고 되어 있다고 합니다. 밸킨 역시도 iPad HD 라고 되어 있다고 하고요. 만약 정말 아이패드 7.85인치가 나온다면 이런 생각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관련기사).

iPad 3는 7.85인치로 나오는 것이고, iPad HD 라는 새로운 라인업을 만들어서 타블렛형의 고해상도 아이패드와 이북에 최적화된 7.85인치 저가형 아이패드 라인업이 새로 생길수도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왜인지 모르게 역시 이번에는 아이패드가 3로 정확하게 나올 것이라 예상됩니다.



7인치도 분명히 경쟁력 있는 라인업





갤럭시탭 7인치가 비록 크게 흥행하진 않았지만, 킨들 파이어로 보면 알 수 있듯이 컨텐츠만 받춰진다면 7인치가 어찌보면 이북 용으로는 더욱 더 흥합니다. 거기다가 가격까지 저렴하다면 금상첨화죠. 킨들 파이어는 이 둘을 모두 잡았기 때문에 성공한 것입니다.


갤럭시탭 7인치는 반면에 컨텐츠는 부족한데 가격만 쓸데 없이 비싸서 크게 성공하지 못한.. 사실상 실패한 편이죠. 그래도 7인치 시장의 가능성을 보여준 기기라고 봅니다. 그런 만큼 애플 역시도 7인치 시장에 들어올 가능성도 보이고, 가격 역시도 기존의 9.7인치 아이패드보다 저렴하다면 그만한 컨텐츠에 가격대비 최고의 기기가 탄생할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애플에서도 7인치 라인업을 만들어주길 바랍니다. 7인치도 꽤 좋은 라인업이니 말이죠~^^


그럼 빨리 아이패드3가 출시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