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갤럭시S3 사진과 사양 유출, 진짜인가?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0. 12.
이번에 갤럭시S3에 대해서 추정되는 사진과 사양이 유출(?) 되었다고 합니다(관련기사). 해외 안드로이드 관련 전문 블로그인 판드로이드에서 내부 프레젠테이션에서 선보인 갤럭시S3가 아래와 같이 나온다고 했는데요. 아래의 사진이 바로 그 프레젠테이션 장면입니다.

 







유출(?)된 대로라면 갤럭시S3는 어떤 사양을 가지는가? 





유출된 사양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하고, 1.8Ghz 듀얼코어를 사용한답니다. 또한 램은 2GB, 그리고 4.6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HD를 사용하고.. 카메라는 무려 1200만 화소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f/2.3렌즈가 들어가는 아주 훌륭한 카메라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지만 Fake라는 의견이 다수





항상 IT 쪽에 관심을 많이 가지다보니 주변 분들이 많이 물어봅니다. 당연히 이렇게 갤럭시S3와 같이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는 기기들은 더욱 더 그렇습니다. 그런데 이 갤럭시S3는 Fake라는 말들이 더욱 많습니다. 무엇보다 현재 위의 디자인 자체가 갤럭시S 시리즈의 디자인이 아니라 바다 스마트폰의 디자인과 너무 똑같다는 점을 이유로 들고..(근데 사실 갤럭시S와 갤럭시S2는 디자인이 패밀리 룩은 아니지 않나요?^^;;)




실제로 내년에 갤럭시S3는 현재 삼성이 개발하고 있는 쿼드코어 엑시노스 5210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현재 유출(?)된 저 프레젠테이션은 악의적인 루머성 기사라는 것이 현재 IT업계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의 대부분의 의견입니다.


결국 삼성 갤럭시S3의 저 사진은 아직 확정된 것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은근히 대반전으로 갑자기 내년 초에 위와 같이 나올 수도 있겠지만.. 역시나 디자인적으로나 현재 삼성이 구상하고 있는 수준의 칩셋으로 봤을 때 갤럭시S3는 위와 같이 안나올 것이라고 저도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S2도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했기 때문에 이번 갤럭시S3가 기대됩니다. 아마도 엄청난 스펙을 가지고 나올 것 같은데.. 아이폰처럼 소프트웨어로 만족감을 주는 기기가 있는가 하면 또 갤럭시S3처럼 높은 고스펙을 가지고 즐거움을 주는 기기도 있으니...


참 모바일 분야는 즐겁고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